120일 아기가 이틀째 설사, 응급실에 가야할지, 모유와 분유 비율은 어떻게 조절해야 할까요?

김OO • 2023.09.30

120일 아기 키우고 있습니다. 모유수유 중인데 매운음식 먹고 수유하고 나서 그런지 아님 친구들만나서 놀고 장염이 옮은것인지 지금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아기가 ㅠㅠ... 설사를.이틀째 합니다...ㅜ 하루에 6번정도 새벽포함 응가하고 있어요... 비판텐 발라줘도 너무 빨개요 ㅠㅠ 다행히 열은 없고 평소보다 많이 보채고 꾸르륵 소리는 잘 못듣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그제부터 시작되서 지금 작성하는 오늘로 3일째 인데요.. 응급실에 가봐야할까요? 모유 8 분유 2 수유 비율인데 추석이라 이동이 많아져서 설사 시작날부터 모유 5 분유 5 비율이네요 ㅜㅜ 모유를 줄여야할지 분유를 줄여야할지..ㅜ 응급실에 가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 도와주세요 ㅜㅠ

장염신생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3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어린 아기의 경우 아직 장의 환경이나 소화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무른 변이 흔히 나타날 수 있고, 분유/모유로 수유를 하는 시기의 신생아, 영아들은 변이 약간 묽은 것은 정상이며 특히 모유를 먹는 아기들은 분유를 먹는 아기보다 변이 묽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모유 수유 중 엄마가 매운 음식을 먹게되면 아이가 배변을 지리거나 설사를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추석 연휴로 인해서 이동이 잦으면서 어린 아기에게는 무리한 움직임이었을 수 있어 이로 인해 설사 증상이 보였을 가능성도 배제하긴 어려워요. 따라서, 현재 아기가 설사 증상이 지속되면 이에 따른 수분 보충량도 적절히 이루어져야 해요. 또한, 설사가 계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이는 설사의 원인이 바이러스, 세균, 기타 감염 등 다양할 수 있기 때문이기에 특히, 3-4개월 아기의 경우, 설사가 2일 이상 지속되거나, 피나 점액이 섞인 설사, 무력감, 피부나 눈의 노란 색, 특이한 행동 변화 등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서 아기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문의주신 사항 중 의약품이 필요한 경우 연휴 기간 운영 약국, 병원 정보는 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egen/main.do) 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려요. 응급의료포털은 네이버와 다음에서 ‘명절병원’을 검색을 통해 연고지 주변에서 찾으실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닥터나우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비대면 진료 받아보세요!

365일 24시간 내내 가능해요

소개 이미지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