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과 어지럼증이 있을 때 뇌CT가 필요한가요?
찢어질 것 같은 두통, 어지럼증, 얼굴색은 노란색, 팔다리 저림이 30분정도 지속되다가 멈췄어요. 응급실에 가서 뇌CT를 찍어볼만한 증상인지 궁금해요
찢어질 것 같은 두통, 어지럼증, 얼굴색은 노란색, 팔다리 저림이 30분정도 지속되다가 멈췄어요. 응급실에 가서 뇌CT를 찍어볼만한 증상인지 궁금해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찢어질 듯한 두통과 어지럼증, 얼굴색이 노란색으로 변하고 팔다리 저림 증상이 30분 정도 지속되었다가 멈췄다니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이런 증상들은 편두통, 일과성 허혈 발작, 뇌졸중 초기 증상과 같은 뇌혈관 문제나 기타 심각한 뇌질환 가능성을 배제할 필요가 있어 응급실 방문과 신속한 검사가 권장됩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특히 갑자기 발생한 심한 두통과 어지럼증, 팔다리 저림, 안색 변화 같은 신경학적 증상은 뇌출혈이나 뇌경색 같은 응급 상황일 수 있으므로, 뇌CT나 뇌MRI 등의 영상 검사가 꼭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멈췄다 하더라도 즉시 응급실을 방문해 전문의 진료를 받고 뇌CT 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해요.
응급실 방문 시 증상의 시작 시각, 지속 시간, 구토, 의식 변화같은 동반 증상을 상세히 알리시면 진단에 도움이 돼요.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증상이면 지체하지 말고 응급실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빠른 검진을 권해 드려요.
생활습관과 관련해서는 우선 충분하고 규칙적인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도록 하여 뇌 건강을 유지하세요.
또한 탈수를 피하기 위해 하루 1.5~2리터 정도의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가 심하면 두통과 어지럼증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명상이나 가벼운 산책, 취미 활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할 듯 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몸에서 나타나는 면역력 저하 신호부터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3가지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두통과 어지럼증이 열흘째 지속되고 있는데요 뇌MRI와 뇌MRA중에서 하나만 골라 검사해야한다면 어떤게 더 적합할까요? 자금사정때문에 하나먼 골라 검사해야합니다
식후에도 어지럼증이있고 이제는 일상생활에서도 어지럼증이있는데 원인이 무엇인가요? 뇌쪽일수도 있나요?
거북목으로 인해 두통과 어지럼증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