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 된 아기의 체온 상승, 병원 진료가 필요한가요?
114일 된아기가 새벽4시쯤부터 체온38.2도정도 되서 7시쯤 해열제 2.5cc 먹였고 8시쯤부터 37.5도정도 유지되고있는데 병원진료를받아봐야할까요? 아니면 더지켜봐야할까요?
114일 된아기가 새벽4시쯤부터 체온38.2도정도 되서 7시쯤 해열제 2.5cc 먹였고 8시쯤부터 37.5도정도 유지되고있는데 병원진료를받아봐야할까요? 아니면 더지켜봐야할까요?
114일 된 아기가 열이 나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아기의 체온이 38.2도로 발열이 있었고 해열제를 투여한 후 체온이 37.5도로 유지되고 있다면, 일단 해열제가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기의 발열 원인을 파악하고 추가적인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병원에 가서 소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 외에도 기침, 콧물, 설사, 구토, 식욕 부진, 활동성 감소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지, 또는 발열이 지속되는지 등을 관찰하시고, 특히 3개월 미만의 영아에서는 발열 자체가 심각한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빠른 시간 내에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상태를 더 지켜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열의 원인을 정확히 알기 위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렌즈를 빼면 눈을 깜빡거릴때마다 아파요 일회용 투명렌즈를 사용중인데요 평소 눈이예민해 자주끼지도않고 일주일에 두세번 권장사용시간 8시간 정도만 착용합니다 근데 오늘 렌즈를 끼기전에 눈을 깜빡거리는 순간마다 아프더니 렌즈를 착용한 후에는 그 깜빡거릴때 생기는 이물감이 사라졌어요 그 후 렌즈를 뺐는데 그 이물감이 더 심하게 생겼어요 충혈도 조금 생겼구요 왜그런걸까요? 렌즈를 착용할땐 괜찮은데 빼면 눈 깜빡거릴때마다 이물감이 느껴져요 인공눈물도 자주 넣고 손도 씻고 꼈다뺏다하는데 왤까요ㅜㅜ
오늘 화장하기전에 눈이 살짝 충혈된 상태였는데 그냥 렌즈를 꼈습니다 7시간 반 정도 꼈습니다 빼고 보니까 눈이 심하게 충혈되 있습니다 빼고 3시간 안되게 지났는데 계속 충혈되 있네요 눈 감을때 마다 빡빡하고 이물감이 있는 느낌입니다
렌즈는 매일 착용하고 충혈끼 하나없이 오후부터 눈이 충혈되서 렌즈 바로빼고 눈이 점점 빨개져요 간지럽기도하고 누르면 아프고 눈에 이물감 느껴지고 눈꼽도 끼기 시작하고 검은 눈동자 윗부분에 하얗게 뭔가 보이기도 하는데 결막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