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자가테스트가 믿을만한가요?
임신 자가테스트라고 표백제, 치약, 설탕 같은거로 임신 자가테스트를 해도 된다는 얘기가 있는데 어느정도 신뢰성 있는건가요 아니면 신뢰성이 아예 없나요?
임신 자가테스트라고 표백제, 치약, 설탕 같은거로 임신 자가테스트를 해도 된다는 얘기가 있는데 어느정도 신뢰성 있는건가요 아니면 신뢰성이 아예 없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제약사에서 주장하는 임신테스트기의 정확도는 약 95%지만, 사용자의 사용 잘못으로 부정확한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해당 방법을 불신하신다면, 산부인과에 가셔서 혈액 검사 등 임신을 진단할 수 있는 검사 시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돼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2차 기형아 검사 정상 나왔지만 만 35세 이상 담당의 노산이라며 니프티 검사 추천해서 진행했습니다. 37주 2일 2키로 여아 자연분만 했는데 아기는 호흡이 불안정해서 니큐에 들어갔고 입원한 저녁 호흡은 좋아졌으나 병원에서는 칼슘 수치가 일시적으로 떨어지고 흉선이 안보인다며 디죠지 증후군 의심으로 유전자 검사 의뢰 하자 해서 진행중입니다 제가 한 니프티믄 맘스캐닝플러스로 22번 염색체 미세결손까지 검사했고 저위험 결과 받았습니다 니프티 결과가 저위험이여도 유전자검사에서 확진 나올 수 있나요?
관계후 3주뒤에 임테기 아침 첫 소변으로 한번 테스트했는데 믿을만한가요? 참고로 임테기하고 3주가 또 지나서 관계일로부터 5~6주즈음이에요
만약 임신이라면 임신중기인 17, 19주 임테기를 했는데 모두 음성이였습니다. 이 결과는 충분히 믿을만 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