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만 빨간 반점이 생긴 원인은?
초등학교5학년인데 씻고나와서 로션을발라주는데 빨간반점같은게 양쪽 다리에만 나있어요..
초등학교5학년인데 씻고나와서 로션을발라주는데 빨간반점같은게 양쪽 다리에만 나있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이 다리에 빨간반점이 보여 많이 놀라셨을 것 같아요. 다리에 발생한 빨간 반점은 자반증, 점상출혈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점상출혈이란 피부 아래에 있는 작은 혈관들에서 미량의 피가 혈관밖으로 새어나와 피부에 빨간 작은 점들이 보이는 증상이에요. 압력을 받는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가 흔해요. 아이가 오늘 다리를 조이는 바지나 양말을 착용하지는 않았는지 다리에 고무 줄 등을 감고 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보세요. 빨간 반점이 자반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소아 자반증 또는 헤노흐-쇤라인 자반증(Henoch-Schönlein purpura, HSP)은 주로 10세 이전의 소아에게 발병하며, 전신성 혈관염으로 주로 다리나 엉덩이에 붉은 자반(발진)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아이에게 근육통, 복통, 관절통은 없나요? 소아 자반증으로 복통이나 관절통증이 반점과 함께 나타날 수 있어요. 자반증은 증상이 경미한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아 특별한 치료는 필요하지 않지만 정도에 따라서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몸에 가려움 없는 붉은 반점? 의심되는 질환을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