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근개 손상 시 수술 안해도 되지만 심한 경우 깁스 필요한가요?
회전근개 손상 수술은 안해도되는데 손상이 심하면 깁스하나요?
회전근개 손상 수술은 안해도되는데 손상이 심하면 깁스하나요?
회전근개 손상의 정도나 일상생활에서의 가동 범위, 통증이 나타나는 양상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미한 손상의 경우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로 호전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권고될 수 있습니다. 깁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으나, 어떤 상황에서는 팔의 움직임을 제한하여 회복을 돕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전근개 파열의 경우 깁스보다는 보조기를 사용하여 관절을 안정시키고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정확한 치료 방법은 전문의와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전근개 파열이 의심되는 경우, 상급병원에서 MRI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의사가 아닌 제가 봤을 때 아주 살짝 골절이 된 것 같은데 병원에서는 통깁스와 목발 사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호전이 되지 않을 경우 수술 해야한다고 했습니다(예전에 수술 안했다고 함). 그런데 인터넷에 알아보니 저보다 더 심한 경우임에도 반깁스만 하고 목발을 하지 않고 수술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뼈가 잘 붙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발목뼈? 골절인데 수술이 필요한지요 ? 나이는 71세신데요 며칠전 넘어지셔서 발목 깁스를 했는데 지방에서 다치신 바람에 거기서 깁스중이십니다 .수술을 하면 좋고 ? 안해도 좋고 라고.. 하셔서 판단이 서질 않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 ㅠㅠ 정확한 결론은 환자 입장에서 재활기간 등 고려하면 안하는게 좋은건가요 ? 하는게 좋은건가요 ? 수술하면 한동안 통깁스하고 재활하는건지요 ? 1. 수술할경우 회복기간 및 핀 빼는 수술해야하는지 2. 수술 안할경우의 회복기간은 얼마인지 양쪽 비교해서 예후등 .. 뭐가 더 좋은 선택인지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건전지 40개 섭취로 인해 내부기관과 장기가 손상이 되면서 파열이 된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예상보다 장기 손상과 파열이 심하거나 바로 응급수술 들어가도 수술 못할 정도로 장기 손상, 파열 되는 경우가 있나요? 건전지 40개 섭취로 인해 내부기관과 장기가 손상이 되면서 파열이 된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예상보다 장기 손상과 파열이 심하거나 바로 응급수술 들어가도 수술 못할 정도로 장기 손상, 파열 되면 어떻게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수술 하는지 궁금해요. 바로 응급수술 들어가도 수술 못할 정도로 장기 손상, 파열 되면 우선 건전지만 제거하고 그래도 수술하나요? 아님 우선 먼저 건전지 제거하고나서 어느정도 회복이 되면 장기 손상과 파열에 대한 수술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