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닭살
사진을 못올려서 다시 올려요 저런 닭살이 있는게 정상인가요?
사진을 못올려서 다시 올려요 저런 닭살이 있는게 정상인가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만으로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항문 주위 피지선이나 모낭이 감염된 것 등을 의심할 수 있어요. 우선 국소용 항생제 연고 등을 사용할 수 있겠으나 불편감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가까운 항문외과, 외과 등에 내원하여 대면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얼마전에 한달에 생리를 두번이나 해서 산부인과에서 초음파로 검사했는데 양쪽 난소에 낭종이 있다고 해요. 크기는 각각 1.9cm, 1cm이라고 했고 다낭성 소견 있어서 피임약(야즈) 한달치 처방받았어요. 선생님 말로는 자연소실될거 같아서 피임약 잘 복용하고 6개월 후에 경과보러 오랬어요. 혹시 양쪽에 난소낭종이 생기는 일이 흔한가요? 난소낭종은 발생일로부터 언제 없어지나요? 난소낭종 재발이 가능한가요?
통증으로 난소낭종이나 근종이발견되면 어떻게 치료하나요
피임약 때문에 난소 기능성 낭종 크기가 더디게 줄어들 수 있나요? 피임약이 난소 활동을 멈추고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약이잖아요 근데 기능성 낭종이 줄어들려면 난소가 활동하면서 직접 호르몬 분비를 해야한다고 알고있는데 피임약은 이걸 다 막으니까...혹시 피임약이 기능성 낭종이 줄어드는 것을 막을 수 있나요? 제가 난소혹 처음에 4cm으로 발견하고 4개월 후 추적검진 했는데 이때 0.8cm줄었다고 나왔거든요 4개월 중 1개월은 자연적으로 생리하고 3개월은 피임약으로 생리 조절했어요 제 추측이 맞다면 자연생리한 1개월에 0.8cm이 줄고 피임약 먹는 3개월 동안은 난소 활동이 멈춰서 이 낭종이 못 줄어든 거 같거든요,,이게 맞을까요? 아니면 제가 과하게 생각하는건가요? 제가 맞다면 피임약을 끊고 다시 정상생리를 하면 이 난소낭종이 다시 줄어들기 시작할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