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병인가요???
간혹 가다가 씻고 나오면 손바닥이 너무 간지러워서 긁는데 두드러기나 눈으로 보이는 문제는 없습니다 설거지 했을때도 나타나는데 고무장갑착용을 했는데도 간지럽습니다ㅜㅜ
간혹 가다가 씻고 나오면 손바닥이 너무 간지러워서 긁는데 두드러기나 눈으로 보이는 문제는 없습니다 설거지 했을때도 나타나는데 고무장갑착용을 했는데도 간지럽습니다ㅜㅜ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손 바닥을 씻는 행위에서 가려움증을 느끼시는 경우 습진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피부가 예민한 경우 고무장갑의 고무에 접촉하는 것 만으로도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육안으로 보이는 증상이 없지만, 가려움 증이 있다면 가능한 손을 짧은 시간동안 씻어주시고 물을 닿는 일은 피해주세요. 항히스타민제 복용이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 확인 후 약물을 처방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혔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피임약 복용 중인데 흰 약 먹을 때쯤에 생리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생리를 하게 되면 피임약도 계속 복용하나요? 순서대로 계속?
피임약 한달복용으로 난소낭종이나 근종이 생길수있나요
피임약 때문에 난소 기능성 낭종 크기가 더디게 줄어들 수 있나요? 피임약이 난소 활동을 멈추고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약이잖아요 근데 기능성 낭종이 줄어들려면 난소가 활동하면서 직접 호르몬 분비를 해야한다고 알고있는데 피임약은 이걸 다 막으니까...혹시 피임약이 기능성 낭종이 줄어드는 것을 막을 수 있나요? 제가 난소혹 처음에 4cm으로 발견하고 4개월 후 추적검진 했는데 이때 0.8cm줄었다고 나왔거든요 4개월 중 1개월은 자연적으로 생리하고 3개월은 피임약으로 생리 조절했어요 제 추측이 맞다면 자연생리한 1개월에 0.8cm이 줄고 피임약 먹는 3개월 동안은 난소 활동이 멈춰서 이 낭종이 못 줄어든 거 같거든요,,이게 맞을까요? 아니면 제가 과하게 생각하는건가요? 제가 맞다면 피임약을 끊고 다시 정상생리를 하면 이 난소낭종이 다시 줄어들기 시작할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