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저혈당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공복 저혈당이 있는데 이유가 뭘까요? 평소에 정말 잘먹고 다니는데 저혈당이 있어서 좀 의아합니다.
공복 저혈당이 있는데 이유가 뭘까요? 평소에 정말 잘먹고 다니는데 저혈당이 있어서 좀 의아합니다.
공복 저혈당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공복 혈당은 70~100 mg/dL 범위에 있어야 하며, 잘 먹고 계시다 하더라도 저혈당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 분비가 과도하게 이루어지거나, 간에서의 포도당 생산이 감소하거나, 신체의 포도당 소비가 증가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혈당이 발생한다면, 인슐린 과다 분비, 호르몬 불균형, 간 기능 이상, 기타 대사 질환 등을 원인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는 음식 섭취나 약물 복용, 부신피질호르몬이나 갑상선호르몬의 불균형, 간 질환, 알코올 섭취, 대사 질환, 유전적 요인 등이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혈액 검사나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질환, 신경관련 질환 등이 의심될 수 있으므로, 해당 증상이 반복된다면 내과 및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낮 12시경 아침에 아무것도 먹지않고 집안 일을 하다가 갑작스레 땀이 줄줄 흘러내렸고 얼굴이 창백해지며 속 울렁거림과 눈 앞이 뿌옇게 빙글빙글 돌며 일어서거나 앉아있을 수가 없어 누웠습니다. 손발이 덜덜 떨리며 손이 오그라들었고 식은땀이 계속 흐르며 두통과 구역감이 계속되었고 대략 30분간 누워있으니 좀 낫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일어나 또 움직이니 다리가 후들거리며 힘이 안들어가 넘어졌고 다시 누워있다가 이게 공복 저혈당인가싶어 사과주스를 꺼내 마셨습니다. 그리고도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한참 누워있다 일어났는데요. 자주는 아니지만 1년에 한 두 번정도 특히 여름에 이런 증상을 겪는 것 같습니다. 더위에 많이 약한 편이라 여름에 소화불량과 두통으로 고생합니다. 또 사람많은곳과 시끄러운곳을 가면 통증이 옵니다.매년 건강검진을 받지만 공복혈당과 혈압은 정상으로 나왔었는데요. 검사를 더 받아봐야할지 한다면 내과로 가야할지 신경과로 가야할지 궁금합니다.
직장인 검진에서 공복혈당이 65가 나왔는데요.. 100이상 125 이하면 공복혈당 장애, 이보다 높으면 당뇨 의심이라고 알고있는데 정상 범위인 70보다도 낮은 65인 경우는 저혈당이죠? 이런 경우는 무엇이 문제인건가요?
다이어트 중인데… 저혈당증상이.. 10시간 공복중에도 나타날 수 있나요?? 보통 공복 몇시간쯤 되면 저혈당증상이 나타 날 수 있는건가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