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편도염에 걸렸고 회복해 나가고 있는 중에 코만 막혔습니다.
어제부터 갑자기 코가 막히고 목에 가래 붙은거 같이 계속 기침을 하는데 토할꺼 처럼 기침을 합니다.
근데 가래가 잘 안떨어지는거 같아요.
기침 횟수가 많지는 않지만 목소리가 다 쉬었어요.
다시 목감기가 걸린걸까요?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열은 아침에 38도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36.5도에서 37도입니다.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지금 아이가 아프다면?
닥터나우는 늦은 밤,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9
24개월 아기가 코막힘과 기침 증상을 보이고 있고, 목소리가 쉬었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해 보아야 할 것 같아요. 특히 기침이 심해 구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아이의 상태가 더 악화되기 전에 소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이 38도까지 올랐다가 내려간 것은 감염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으며, 목소리가 쉬었다는 것도 염증이나 감염의 징후일 수 있어요. 아기가 약 복용 후 30분 이내에 구토하였다면 약 재복용이 필요할 수 있으나, 기침이 너무 심하여 기도로 넘어갈 위험이 있는 경우라면 억지로 복용시키지 마시고 바로 병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기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고 있다면 재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아기의 상태를 잘 관찰하시면서 필요하다면 즉시 병원에 가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