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편도염에 걸렸고 회복해 나가고 있는 중에 코만 막혔습니다.
어제부터 갑자기 코가 막히고 목에 가래 붙은거 같이 계속 기침을 하는데 토할꺼 처럼 기침을 합니다.
근데 가래가 잘 안떨어지는거 같아요.
기침 횟수가 많지는 않지만 목소리가 다 쉬었어요.
다시 목감기가 걸린걸까요?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열은 아침에 38도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36.5도에서 37도입니다.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9
24개월 아기가 코막힘과 기침 증상을 보이고 있고, 목소리가 쉬었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해 보아야 할 것 같아요. 특히 기침이 심해 구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아이의 상태가 더 악화되기 전에 소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이 38도까지 올랐다가 내려간 것은 감염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으며, 목소리가 쉬었다는 것도 염증이나 감염의 징후일 수 있어요. 아기가 약 복용 후 30분 이내에 구토하였다면 약 재복용이 필요할 수 있으나, 기침이 너무 심하여 기도로 넘어갈 위험이 있는 경우라면 억지로 복용시키지 마시고 바로 병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기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고 있다면 재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아기의 상태를 잘 관찰하시면서 필요하다면 즉시 병원에 가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