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을 덧바를때 노페물은 신경쓰지말고 선크림을 덧바르나요?
선크림을 덧바를때 얼굴에 보이지않는 노페물은 그냥 신경쓰지말고 선크림을 덧바르나요?
선크림을 덧바를때 얼굴에 보이지않는 노페물은 그냥 신경쓰지말고 선크림을 덧바르나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선크림을 여러 번 덧바르실 때,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이 걱정되실 수 있어요. 하지만 피부가 지나치게 기름지지 않고 땀으로 인해 젖어 있지 않다면, 노폐물을 크게 걱정하지 않고 선크림을 덧바르셔도 됩니다. 그러나 피부가 기름지거나 땀이 많이 난 상태라면, 티슈로 가볍게 닦아내거나 미스트로 피부를 정돈한 후에 선크림을 덧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선크림이 피부에 더 잘 밀착되어 효과적으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크림을 덧바를 때마다 각질이 생기거나 통증이 있다면, 이는 선크림의 사용 방법이나 성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사용하는 선크림을 재검토하거나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선크림 바르고 피부가건조해서 보습이필요할때 보습제를 선크림위에 그대로덧바르고 다시 선크림을 바르는식으로 해도 되나요? 아니면 선크림 위에 덧바르기 찝찝한데 세안을한번하고 다시 처음부터 보습제와 선크림을 바르는게 좋을까요? 피부에는 똑같을까요?

선크림을 덧바를때 가능하면 세안을 하고 하라는데 현실적으로 힘들지 않나요? 그렇다면 모낭염이 있는 피부에는 위생적으로 덧바르지 못할 바에 처음 한번만 바르는게 더 나을까요?

저는 선크림을 항상 들고 다니는데 학교 화장실에가서 선크림을 덧발라 줄려고 선을 씻어야하는데 화장실에 비누가 없는데요. 혹시 선크림을 그냥 발라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