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양산을 쓰면서 선크림을 발라야 할까요?
여름에 양산을 꼭 쓰고다니는데요 몸에 선크림 필수로 발라야 되나요? 발라야 된다면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중 어떤걸 발라야 되나요?
여름에 양산을 꼭 쓰고다니는데요 몸에 선크림 필수로 발라야 되나요? 발라야 된다면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중 어떤걸 발라야 되나요?
네, 여름에 양산을 사용하시더라도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양산은 직사광선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지만, 자외선이 반사되어 피부에 도달하는 것을 완전히 차단하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피부 보호를 위해 선크림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선크림에는 크게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이 있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외선을 반사시켜 피부로부터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역할을 하며, 주로 티타늄 디옥사이드나 징크 옥사이드와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자외선을 흡수하여 다른 형태의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화학적 방법으로 작용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일반적으로 민감한 피부나 어린이에게 추천되며, 백탁 현상이 있을 수 있지만, 피부에 자극이 적고 안정적입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사용감이 가볍고 투명해서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지만,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계시다면 무기자차 선크림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피부가 민감하지 않고 가벼운 사용감을 선호하신다면 유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크림은 일반적인 일상생활의 경우 SPF 1020, PA + 정도면 충분하지만 야외 활동이 많은 날에는 SPF 50, PA +++ 정도의 제품으로 선택하여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땀을 흘리지 않을 때에는 23시간 마다 덧바르고, 땀이 난다면 1시간 마다, 해수욕장 등에서 물놀이를 하는 경우에는 30분 마다 발라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피부노화의 대부분은 자외선 때문이잖아요. 그럼 햇빛을 아예 안받고 사는 사람들은 피부노화가 남들에 비해서 많이 덜되나요? 그리고 선크림을 바르는데 선크림 자체가 좋은 성분이 아니라서 선크림을 바르면 피부가 안좋아지는 사람들이 있잖아요. 이러면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양산을 쓰고 다니는게 피부노화를 막는 최선의 방법 인가요?
피부과 레이저 시술후 선크림을 못바를경우 야외에서 모자나 양산으로 자외선 차단이 되나요?
홍조로 인해 처방받앗는데 선크림까지 다 쓰고 발라야하는건지 아님 바르고나서 선크림을 써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