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치료 후 욱신거림과 시림이 계속되는데 정상인가요? 치약 선택은?
잇몸이 패여서 레진으로 떼우고 스켈링 치료도 하고 지금 잇몸치료중인데 전체적으로 아직도 욱신거려고 시립니다 원래 이런건가요? 며칠 정도면 괜찮아 질까요 치약은 어떤걸 쓰는게 좋을까요
잇몸이 패여서 레진으로 떼우고 스켈링 치료도 하고 지금 잇몸치료중인데 전체적으로 아직도 욱신거려고 시립니다 원래 이런건가요? 며칠 정도면 괜찮아 질까요 치약은 어떤걸 쓰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과 치료 후 며칠 정도는 부종이나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료 과정에서 잇몸이 자극을 받았기 때문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1주일 정도 지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치과에 다시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민감성 치아를 위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치약은 시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잇몸이 약해진 경우 헐거나 상처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고 너무 강하게 닦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게 이가 아픈건지 잇몸이 아픈건지 모르겠어요 일단 찬물을 이에 담그듯 물을 마시다 찌릿한 고통과 함께 2-3일 정도 그 부근이 욱신거렸어요 그래서 치과를 방문했는데 사이사이마다 바람도 불어보고 얼음도 문질러주셨는데 통증이 하나도 없어서 지켜보자고 했거든요 근데 그 날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통증이 찾아오고 일부러 차가운 물이나 음식은 그 통증 부위에 닿는 걸 참고 있는데 오늘 자기 전부터 그 부위가 아프진 않은데 거슬리게 심장 박동이 느껴져요... 다시 치과를 가야 할까요? 왜 이러는 걸까요 ㅠ 그 찌릿한 부위는 이미 충치를 인레이한 부분들이긴 해요...!

치경부마모증으로 어금니 3개를 10일 전에 레진치료 받았는데, 그 후 치아사이 잇몸이 욱신거리고 칫솔이 들어가면 피가 납니다. 레진치료 당시 잇몸안으로 실을 넣어 치료를 했는데 이때 피가 좀 났거든요. 이게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대처방법 좀 알려주세요. 며칠이 더 지나야 잇몸이 괜찮아질까요? 잇몸을 자극하면 안되지 않나요? 그렇다고 양치를 안할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될까요?

1차 신경치료후 2일정도 지났는데 약간 욱신거리고 잇몸이 약간 부었는데 괜찮을까요? 약간 간지러운 느낌도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