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에 피지낭종과 반대로 움푹 파인 부분, 눌러서 아프다면 심각한 상태인가요?
겨드랑이에 피지낭종이랑 반대로 움푹 파여있는데 눌러서 아프면 심각한건가요
겨드랑이에 피지낭종이랑 반대로 움푹 파여있는데 눌러서 아프면 심각한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지낭종은 피부의 진피층에 생기는 각종 낭종을 말해요. 진피층의 피지선이 막혀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굳어지며 낭종 주머니를 형성하게 되고 외관상 부드러운 혹과 같은 모양을 보이게 돼요. 피지낭종은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피부가 패인 것 같거나 아프거나 민감해지는 경우 염증이 발생된 경우일 수 있으니 외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피지낭종인지 표피낭종인지 겨드랑이에 있는데, 이전에 병원에 갔을 땐 아프지 않으면 그냥 가지고 살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며칠전에 갑자기 아프더니 동그랗고 두툼하게 부었습니다. 병원에 가면 무조건 째나요 아니면 약물치료도 가능한가요?ㅠㅠ 혹시 낭종말고 심각한 것일 수도 있나요..?
겨드랑이에 낭종이 생겼는데 누르면 단단하고 아파요 눌러짜니 고름이 나오고요. 피부과를 가면 될까요?
겨드랑이에 어제까진 없었는데 오늘 씻으려 보니 완두콩만한 크기의 혹(?)이 나 있어요. 사진 상 검색해보니 피지낭종이니 지방종이니 비슷해보여요. 육안 산 약간 붉거나 겨드랑이 피부와 큰 변화없는 색이에요. 눌러보면 단단하지는 않고 지우개마냥 조금 물렁여요. 꾹 누르면 약간 아프고 지금은 여드름이려나 싶어 쫙쫙 눌러서 제법 많이 아파요. 집에서 대충 약 먹어서 나을만한가요? 아니면 피부과 방문이 불가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