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염려로 불안하고 살 수 없어요, 암 의심하며 불안해하고 인터넷 서핑하는데 도움이 안돼요. 새해에 스트레스 받을 수 있나요?

이OO • 2025.02.04

21세 여성이고 건강염려 때문에 불안해서 살 수가 없습니다. 한 달 전부터 복부불편감이 들어서 내과에 갔다가 혈액검사도 하고 과민성 약도 타서 먹었는데 불편감과 팽만감이 안 없어집니다. 혈액검사는 수치가 전부 정상이었지만 혈액검사의 수치만으로는 암이 있다는 걸 알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평소에도 신체화가 있지만 신체화가 날 경우 보통 위장관이나 두통으로 반응이 나타났기 때문에 장으로 나타나는 건 처음이라 직장암, 대장암, 난소암이며 온갖 암을 의심하고 하루종일 인터넷 서핑을 해요. 불안해하면서 인터넷 서핑해도 아무런 도움도 안 되는데 불안해서 더 멈출 수가 없습니다.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하고(일상생활 포함) 누워서 불안해하면서 인터넷 서핑을 해요. 주로 20대 암에 관한 글을 찾아보거나 증상을 찾아보거나 하는 식으로요. 그러면 밥은 물론이고 먹어야 하는 약도 못 먹고 놓칩니다. 그럼 먹어야하는데 불안해서 먹을 생각을 못해요. 혹시 새해가 되면 특별히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나요??

불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2.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건강염려증으로 인해 많은 불안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건강염려증은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실제보다 더 심각하게 생각하며 불안해 하고 공포를 갖는 일종의 강박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 결과가 정상이었다면 심각한 질환의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지만, 불안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증상을 검색하는 것이 건강 염려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자제가 필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며, 스트레스 관리와 불안 완화를 위해 명상, 운동,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해가 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지만, 이는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불안감이 심하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하다면, 가까운 정신건강 전문가나 상담센터에 문의하여 더 많은 지원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 관련 질문

  • 건강염려증인가요?

    요새 잔병치레가 많아지고 장까지 안좋아서 하루종일 비슷한증상위주의 암에대한것만 찾아봅니다 그러면서 불안해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머릿속엔 암생각뿐인데 주위에선 너무 부정적인생각이라고 하는데 건강염려증인가요?

    정신건강의학과

    불안장애

    스트레스

    +1
    2023.08.03
  • 건강염려증 환자, 암에 대한 불안해짐 극복 방법은?

    건강염려증 환자인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 사정으로 인해 전문가 상담은 받지 못합니다 1.암에 대한 건강염려증이 심한데 불안해질 때마다 어떤 생각을 하면 도움이 될까요? 2.특정 통증이 있을 때 불안이 심해져 약간의 공황상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후 해당 통증에 대한 치료를 받앗는데도 가끔 비슷한 느낌의 통증이 짧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거 그때 불안감 때문에 그런건가요? 3.아무 증상이 없는데도 몸 속에서 큰 병이 생긴 것 같고 암이 생겼을까봐 무서워요 어떻게 생각해야 이거를 이겨낼 수 있을까요? 4.사소한 증상이 생겨도 큰 병이라고 생각해서 너무 심하게 떨어요 어떤 생각을 해야 이게 좀 나아질까요? 5.암에 대한 정보 검색을 멈출 수가 없는데 멈추는 것이 건강염려증 치료에 효과적이겠죠? 6.병원에 갈 때마다 검사에서 큰 병이 나오면 어떡하지 해서 심하게 불안해해요 불과 3달전 정밀검사에서 아무이상이 없었는데도요.. 걱정 안 해도 되겠죠?

    정신건강의학과

    2024.10.12
  • 암으로 인해 건강염려증이 생겼어요, 가족력 없음. 불안감 해소 방법은?

    1.암으로 인해 건강염려증이 생겼어요 가족력은 전혀 없습니다 무슨 생각을 하면 이 암에 대한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안심할만한 통계나 수치 최대한 많이 알려주세요 2.암에 대해서 불안해하기 시작한 뒤로 사소한 통증이나 피로도 암과 연관지어서 생각해요 어떤 생각을 하면 이 불안을 멈출 수 있을까요? 3. 암에 대한 불안이 생기기 전에는 암을 크게 의식하지도 않았고 아프면 불안해하지도 않았어요 좀 쉬고 안 나으면 가볍게 병원 갔는데 어떻게 해야 그때처럼 암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4.암에 대한 불안 생기기 전, 그때는 병원 갈때도 무서워하지 않았는데 암에 대한 불안이 생기고부터는 가볍게 병원 갔는데 막 큰 검사 받고 암 진단 받을까봐 병원가는게 무서워요 안심시켜주세요ㅜㅜ 5.제가 걱정하는 암들의 평생 발병확률은 1%,2% 정도에요 이 확률 활용해서 얼마나 낮은지 알려주시고 안심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세요

    내과

    2024.11.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