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CT 촬영 시 복부도 나오나요?
폐ct찍으면 복부쪽도 나오나요
폐ct찍으면 복부쪽도 나오나요
폐 CT는 주로 흉부, 즉 폐와 관련된 부분을 촬영하는 검사입니다. 따라서 복부 쪽은 일반적으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복부를 자세히 확인하려면 별도의 복부 CT 검사가 필요합니다. 검사 목적에 따라 적절한 CT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니,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폐 CT는 흉부를 중심으로 촬영되기 때문에 복부의 세부적인 부분을 확인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복부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복부 CT를 별도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검사 목적에 따라 적절한 CT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니,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검사 시 조영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검사 후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영제 사용 후 물 섭취량은 키와 관련이 없으며, 하루 권장 섭취 수분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과도한 수분 섭취가 신장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수분 섭취량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주 전 뇌ct와 조영제 복부 ct를 촬영했는데요. 오늘 폐ct 촬영해도 괜찮을까요? 피폭 때문에 우려가 많습니다.
폐 ct 촬영 시 오랜 흡연으로 쌓인 가래, 분비물도 보이나요?
CT 촬영간격 궁금합니다 오늘(24. 1. 2) 저선량 폐 CT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복부CT도 검진 목적으로 촬영하려고 하는데 방사능을 연속으로 빠르게 받는게 걱정이 됩니다. 어느 정도 간격을 두고 찍어야 방사능 피폭에 그나마 좀 더 안전할까요? 1달 정도 간격을 두면 좋을지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