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전 뇌/복부 ct 촬영 후 폐ct 촬영해도?
2주 전 뇌ct와 조영제 복부 ct를 촬영했는데요. 오늘 폐ct 촬영해도 괜찮을까요? 피폭 때문에 우려가 많습니다.
2주 전 뇌ct와 조영제 복부 ct를 촬영했는데요. 오늘 폐ct 촬영해도 괜찮을까요? 피폭 때문에 우려가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진단 및 치료 목적으로 진행되는 CT 검사 한두 차례 정도로는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고 해요. CT의 종류에 따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촬영하는 경우도 있기에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이나, 촬영 전 진료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CT 촬영간격 궁금합니다 오늘(24. 1. 2) 저선량 폐 CT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복부CT도 검진 목적으로 촬영하려고 하는데 방사능을 연속으로 빠르게 받는게 걱정이 됩니다. 어느 정도 간격을 두고 찍어야 방사능 피폭에 그나마 좀 더 안전할까요? 1달 정도 간격을 두면 좋을지 문의 드립니다.
1주일 내 2번의 복부 ct 촬영 난소암이 발생할 확률을 높일 수 있나요? 이렇게 짧은 기간의 ct 촬영은 암의 발생을 필연적으로 일으키는게 아닌 확률을 높인다는 뜻인가요??
최근 6개월간 6월에 흉부 엑스레이 한번 7월에 뇌ct, 목 엑레스레이 한번씩 9월에 mri mra 각각 한번씩 촬영후 오늘 뇌ct를 다시 촬영했는데 ct를 많이 찍으면 방사능 때문에 건강에 안좋다고 들어서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