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피로감이 증가하나요?
생리하면 많이 피곤한가요?
생리하면 많이 피곤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피로감이 증가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생리 기간 동안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피로를 더 많이 느낄 수 있어요.
주요 원인으로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변화하면서 피로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중 출혈로 인해 철분이 손실되어 철분 결핍이 생기면 피로감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생리 기간 동안에는 신체가 추가적인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이로 인해 평소보다 더 쉽게 지치고 피곤함을 느끼는 것이 정상입니다. 특히 생리양이 많은 경우에는 철분 결핍성 빈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져 피로감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피로감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며,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잠을 자고 일어나도 눈이 무거운 느낌이 있고 뭔가 뻑뻑해요. 이럴땐 안과를 가서 안약을 처방 받는 게 좋은 가요? 일회용 인공눈물이나 다회용 인공 눈물을 넣는 게 좋은가요? 안과에 가면 항상 똑같은 약만 주더라구요

진료 보다는 약만 받을 수 있을까요? 피로도 엄청 쌓여있는데 숙취도 있습니다. 몸이 좀 개운해졌음 해요

10대 청소년입니다. 매일 일어날때 마다 상쾌한 적이 단 하루도 없어요 많이 자든, 적게 자든, 푹신하든, 딱딱하든. 딱히 심리적 타격도 없고 몸도 아무런 증상도 없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