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평소에 잘 붓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체질이라면 새벽에 라면과 같이 짠 음식을 섭취하고 수면한 경우 심한 부종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압박스타킹으로 오히려 혈액순환 장애나 부종, 저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종아리 압박스타킹이 직접적으로 얼굴 부종을 유발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전신 순환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있습니다.
압박스타킹을 제거하고 부종이 다음날 밤인 현재까지 회복되지 않고피부에 열감, 피지가 올라오는 등 피부 변화가 동반되는 경우에는 단순히 종아리 압박 스티킹을 신어 나타난 증상보다는 알레르기 반응까지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피부 열감을 내리고 피지 분비를 줄이기 위해 피부 온도를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자극이 적은 알로에 팩을 해주셔도 좋고 얼음팩을 수건으로 감싸 냉찜질을 하셔도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 스트레칭은 부종완화와 혈액순환 개선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도 있으니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현재 이목구비가 가려져 다른사람처럼 보일정도로 부종이 심하고 지속되는 경우 내과적인 문제일 수 있으니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잘 붓는 체질이라면 이번기회에 건강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