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얼면 효과없나요?
이소티논 냉장보관하고있었는데 냉장고 온도가 낮아서 옆에 같이 보관중이던 생수가 얼었습니다. 따라서 이소티논도 얼었을 것 같은데 육안으로는 확인이안돼서요 만약에 얼었다면 복용하지 않는것이 좋을까요??
이소티논 냉장보관하고있었는데 냉장고 온도가 낮아서 옆에 같이 보관중이던 생수가 얼었습니다. 따라서 이소티논도 얼었을 것 같은데 육안으로는 확인이안돼서요 만약에 얼었다면 복용하지 않는것이 좋을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이소티논은 차광밀폐용기, 실온(1∼30℃)보관하도록 명시된 약물로 냉동 보관하였다면 약이 변질되었을 가능성이 있어 폐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315 삼덕빌딩 4층 (잠원동)
너무 낫지 않아서 그런데 심리적인 요인이 원인이 될수가 있나요? 최근 스트레스랑 우울감이 급격히 높아지긴 했어요.. 근데 원래 잘만 낫던 방광염이 너무 안나으니까 심리변화로 그런건지 너무 당황스럽네요.. 그리고 4년 전부터 스트레스 받을때마다 가슴이 저리고, 아픈 느낌이 드는데 왜 그러는건가요?
성관계후 1주일만에 임신초기증상 비슷한게 나타날수있나요? 28일에 두번정도 성관계를하고 심리적으로 불안해서 설사를 하고 입맛이 별로 없어서 체중이 아주 조금 줄긴했습니다.. 아직도 불안해서 생각날때마다 입맛이 사라지긴 하는데 심리적요인때문이겠죠? 그리고 오늘 손톱이 좀 긴상태로 관계후 처음 자위를 했는데 손톱으로 살짝 긁었는지 살짝 피가 났어요.. 자궁내막이 원래 살짝 긁는것 만으로도 상처가 잘 나나요? 또 위 증상들은 심리적 요인때문이겠죠?
만 35세입니다. 다낭성이 있고 생리불순이 너무 심해 일년에 2번 할 때도 있었는데요. 산부인과를 수군데를 가도 다 별 다른 이상은 찾지.못했고 다낭성이라고만 진단 받았습니다. 주사도 맞고 약도 먹어봤지만 그 때뿐이고 차도는 없었는데... 그러다 제가 수영을 시작하면서 갑자기 주기가 1달 주기로 딱딱 맞기 시작했습니다! 직전 1년은 주기가 2-3달이었는데 그게 정확히 35일 정도로 준지 3달째입니다. 근데 그건 좋은데 종전에는 생리가 6일씩 갔는데, 이번에는 첫째날에도 생리 한 4날 수준으러 생리 양이 적더니 2-3일만 제대로 생리를 하고 4일째부터는 거의 끝나가는 수준으로 생리 양이 급격히 줄었습니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최근 종합 건강검진을 했었는데 별 다른 이상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