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째 지속되는 설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설사가 거의 24시간째 지속 되고있는데 어찌하면 될까요?(ex.먹는음식,약 종류)
설사가 거의 24시간째 지속 되고있는데 어찌하면 될까요?(ex.먹는음식,약 종류)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설사는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수분 섭취: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이온 음료나 경구용 수분 보충제(ORS)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조절: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이 많거나 맵고 짠 음식,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이나 음료는 피하세요.
약물 치료: 약국에 가셔서 해당 증상에 대한 적절한 약 추천 받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감염성 설사의 경우에는 약물 복용 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상담: 설사가 지속되거나 발열, 심한 복통, 혈변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기관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세요.
설사의 원인이 다양할 수 있으므로, 상황이 호전되지 않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일본뇌염 a형간염 ㅡ 돌접종 후 10시간 지나고 미열 발생 후 38도 24시간 지속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설사 형태의 진득한 변을 많이 봅니다. 그래서 변이 덜 나온 느낌이나 장에 아직 변이 남아 있는지도 모릅니다. 변이 진득하여 힘을 많이 줘야합니다. 그 후로 배가 아프구요. 물도 거의 하루에 5잔은 마십니다. 묽은 설사를 볼 때도 있구요. 거의 설사 종류의 형태의 변을 매일 봅니다.
지난 6월 27일(금) 오전에 급한 물설사 증상이 있어 집 근처 가정의학과에 '장염 같아서 왔다'고 방문하여 약을 3일치 처방 받아 먹었으나, 괜찮아지는듯 싶다가 다시 묽은 설사 증상이 있어 닥터나우 통화진료 후 과민성대장 증상 같다고 하여 약을 처방 받고 가급적 '죽식'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7월 8일)까지 죽과 일반식을 번갈어가며 먹는데, 호전되는가 싶다가도 어김없이 하루에 4~5번은 설사를 합니다. 호전되나 하고 생각한 이유는 저녁 7시쯤에 죽식을 먹고 다음 날 아침 대변은 일반적으로 보기 때문이고, 대부분 낮 시간대에 설사가 잦습니다. 열은 없고 변을 하도 봐서 그런지 아랫배가 살짝 아픈듯 마는듯한 느낌은 있습니다. 이거 과민성대장 증상으로 생각하고 철저하게 삼시세끼 다 죽식을 해야할까요? 아님..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