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같은게 튀어나왔어요

선OO • 2023.07.01

몇 주? 전부터 갑자기 보이더라구요. 속목에 툭 튀어나와있는데 부딪히면 엄청 아파요. 이게 뭘까요? 직업은 사무직입니다.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0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은 결절종일 가능성이 있어요. 손바닥 쪽이나 손등 쪽의 손목, 혹은 손가락, 발목에 물혹이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우리 몸에 생기는 양성 종양 중 가장 흔한 것이에요. 관절을 싸고 있는 막에서 발생하여 부풀어 오른 것으로, 피부밑에 덩어리처럼 만져져요. 그 내부에는 관절액이 채워져 있고 그 크기는 콩알만 한 것에서부터 작은 알밤만 한 것까지 다양해요. 손을 자주 사용하면 커지고, 쉬면 가라앉습니다. 남자보다 여자에게 많이 발생하며, 10~30대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결절종은 종양의 위치, 운동성, 촉진 시의 감촉 등으로 진단해요. 혹 안에 주사기를 넣어 투명한 젤리처럼 생긴 끈끈한 액체를 뽑아내어 진단하기도 해요. 이렇게 주사기로 액체를 뽑으면 혹이 없어지지만, 1~2일이 지나면 다시 혹이 커져요. 따라서 이 방법은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아요. 이외에 다른 요인으로 결절종이 발생할 수도 있어 방사선 사진, 초음파나 MRI 촬영을 진행하기도 해요. 통증이 없는 경우 대개 보존적으로 치료해야 해요. 손을 많이 쓰지 않아야 하고 혹이 크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주사로 결절종 내의 관절액을 주사로 뽑기도 해요. 이 경우에 주머니가 남아 있으므로 결절종이 재발할 가능성이 커요. 이 방법이 통하지 않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수술로 주머니와 원인인 관절막의 일부를 제거해요. 결절종 자체는 위험한 질환이 아니며 불편을 야기하는 경우도 적어요. 따라서 치료하지 않고 관찰만 하기도 해요. 간혹 결절종이 스스로 터져서 없어지기도 해요. 성형외과 혹은 정형외과에 방문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앱 설치하면 첫 질문0원!1,900원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