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부족으로 숨이 차고 심박수가 오르나요?
운동부족은 계단이나 언덕을 조금만 올라도 숨이차고 심박수가 오를수있나요?
운동부족은 계단이나 언덕을 조금만 올라도 숨이차고 심박수가 오를수있나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네, 운동 부족은 숨이 차고 심박수가 오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으면 심폐 기능이 저하되어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피로를 느끼고 숨이 찰 수 있습니다. 계단이나 언덕과 같이 다소 높은 강도의 활동을 할 때 심장은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을 근육에 공급하기 위해 더 빠르게 뛰게 되고, 이로 인해 심박수가 상승하게 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통해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면 이러한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운동을 하고 있지 않지만 심장이 빠르게 뛰고 숨이 차는 증상이 있다면 순환기 내과, 호흡기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진찰에 따라 필요한 검사를 받고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심리적 요인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심각하게 운동부족입니다. 밖에 나가봤자 편의점 정도인데 오랜만에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니까 숨이차고 계단 오르기만해도 심박수가 120~130까지 뛰는데 운동부족이 심박수랑 연관이 되나요? 평소 누워있을때는 60~80으로 안정적입니다 움직이면 100이상으로 뛰어요
심각한 운동 부족입니다 특히 2개월동안 하루에 200걸음도 안걷고 집에만있었어서 그런지 좀만 걸어도 숨이 차고 힘듭니다. 심장 문제일 수있나요? 평상시 휴식 심박수는 60-80 수면 심박수 55-65 인데, 좀 걸으면 120이 되구요. 아파트 계단 8층을 처음으로 올라봤는데 심박수가 180으로 치솟더니 헥헥대고 너무 어지러웠습니다. 운동부족이 맞을까요? 180까지 치솟고 잠깐 앉아잇으니 2분정도 만에 90-100 대로 떨어지긴 했습니다
계단을 오르거나 빠른걸음으로 급하게 걸으면 심장이 터질듯이 숨이차고 힘든데 원인이 운동부족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