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농양절개수술 후 소변 묻어도 염증 생기지 않을까요?
외음부 농양절개수술을 했는데 봉합하지 않았습니다 소변을 봐야하는데 안닿을수가 없는 부분인데 소변 묻어도 염증이 생기거나 하진 않겠죠?
외음부 농양절개수술을 했는데 봉합하지 않았습니다 소변을 봐야하는데 안닿을수가 없는 부분인데 소변 묻어도 염증이 생기거나 하진 않겠죠?
외음부 농양 절개 수술을 받으신 후에는 상처 부위가 감염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변이 상처 부위에 닿으면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변을 본 후에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상처 부위를 부드럽게 씻어내고, 상처 부위를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상처 부위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고, 발적, 부종, 통증, 열감 등 감염의 징후가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상처 부위에 연고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연고를 바른 후에는 잘 건조시켜 주셔야 해요. 습한 환경은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감염의 징후가 보인다면, 담당 의사와의 상의가 필요하며, 공휴일이나 주말에 의료진을 만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외음부 세균감염으로 인한 농양을 오늘 절개수술하고 개방해놨는데요 염증을 빼야한다고 봉합하지않는다고 하셨어요 근데 별다른 후처치를 말씀안해주셨는데 평상시처럼 샤워하고 해도되나요? 아무렇지않게 소변보고 해도 괜찮은가요? 혹시 좌욕도 가능할까요?
대음순쪽에 종기가생겨 어제 산부인과를갔더니 외음부농양이라고 하시며 주사기로 피고름을 빼고 약5일치와 주사를 맞고왔어요. 그런데 하나도 나아진거 같지않고 계속아파요ㅜㅜ 터진것운아니고 노란고름과 피가 조금씩 묻어나오는데 시간이지나면 터질까요?ㅜㅜ
사귄지 몇일 되지 않았고 지난달 16일부터 자주 성관계 맺었고 최근들어 외음부가 가려웠고 지금 거의 4일째 악취가 있는 흰색 묽은 냉이 물처럼 나오고 오늘 소변 본 후 휴지로 닦을 때 정말 조금 비치는 정도로 피가 묻어나오고 아파서 확인 해 봤더니 외음부 주위에 여드름 같은게 조금씩 올라와 있고 질 입구에 염증같은 혹이 생겼더라고요.. 단순히 쓸려서 상처가 생겨 염증이 만들어진걸까요 아니면 성병인걸까요.. 성관계시에는 딱히 통증이 있거나 하진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