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인 착상 실패,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 번의 화유, 처음은 7주차 이번엔 2-3주차. 착상되는 과정에서 계속 실패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두 번의 화유, 처음은 7주차 이번엔 2-3주차. 착상되는 과정에서 계속 실패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AD
화유를 경험하신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반복적인 화유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난임, 불임으로 볼 수 있는데요. 임신이 잘 되지 않는 원인은 남성 요인, 난소 기능 저하, 배란 장애, 난관 손상, 자궁경관 또는 면역학적 요인, 자궁인자 등이 있고 원인이 불명확한 경우도 있어요. 자연적으로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산부인과의 난임클리닉 등에서 배란유도나 인공수정 등의 방법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또한 불임이 지속된다면 스트레스를 더욱 많이 겪고 우울해질 수 있으나, 부부간의 격려와 배려가 지속된다면 언젠가 예쁜 아이를 꼭 만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의료 상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으세요. 과거의 임신 기록과 건강 상태를 바탕으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전적 검사: 유전적 요인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 검사: 호르몬 불균형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개선: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검사: 필요에 따라 자궁의 구조적 문제나 면역학적 요인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시험관 시술 3차까지 착상실패로 끝났어요. 1차는 이식도 못하고 2,3차는 배아질이 그리 좋지 않다고 설명들었고 착상이 안됐어요. 병원에 반복착상실패 검사에 대해 물으니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원하면 해보자고 하는데 배아질이 좋은편이 아니라고 하고 저는 amh 1.3대로 난저, 남편은 기형정자 3% 라고 했었어요. 이런 경우에도 반복착상실패 검사가 도움이 될까요?
시험관 배아질이 별로 안좋아서 착상 실패한 경우도 반복착상실패검사 의미 있을까요?
시험관 시술 3차까지 착상실패로 끝났어요. 1차는 이식도 못하고 2,3차는 배아질이 그리 좋지 않다고 설명들었고 착상이 안됐어요. 병원에서는 이야기 없으셨지만 제가 반복착상실패 검사에 대해 물으니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원하면 해보자고 하는데 배아질이 좋은편이 아니라고 하고 저는 amh 1.3대로 난저, 남편은 기형정자 3% 라고 했었어요. 그리고 제가 갑상선기능저하가 있어서 씬지로이드 복용중이고, 프로락틴도 58정도로 높아서 카버락틴도 복용했었는데 복용 후 다시 수치나 올라가곤 해요. 이런 경우에도 반복착상실패 검사가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