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착상실패검사의 의의는?
시험관 배아질이 별로 안좋아서 착상 실패한 경우도 반복착상실패검사 의미 있을까요?
시험관 배아질이 별로 안좋아서 착상 실패한 경우도 반복착상실패검사 의미 있을까요?
반복착상실패검사는 여러 번의 착상 시도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그 원인을 찾기 위해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자궁 내막의 상태, 면역학적 요인, 유전적 요인 등을 평가하여 착상 실패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험관 배아의 질이 좋지 않아 착상 실패가 발생한 경우에도 반복착상실패검사는 의미가 있습니다. 배아의 질 외에도 자궁 내 환경이나 다른 요인들이 착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정이 되었지만 착상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임신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자궁강 크기와 난관 소통성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복적인 착상 실패를 경험하고 있다면, 보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검사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담 후 결정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시험관 시술 3차까지 착상실패로 끝났어요. 1차는 이식도 못하고 2,3차는 배아질이 그리 좋지 않다고 설명들었고 착상이 안됐어요. 병원에서는 이야기 없으셨지만 제가 반복착상실패 검사에 대해 물으니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원하면 해보자고 하는데 배아질이 좋은편이 아니라고 하고 저는 amh 1.3대로 난저, 남편은 기형정자 3% 라고 했었어요. 그리고 제가 갑상선기능저하가 있어서 씬지로이드 복용중이고, 프로락틴도 58정도로 높아서 카버락틴도 복용했었는데 복용 후 다시 수치나 올라가곤 해요. 이런 경우에도 반복착상실패 검사가 도움이 될까요?
시험관 시술 3차까지 착상실패로 끝났어요. 1차는 이식도 못하고 2,3차는 배아질이 그리 좋지 않다고 설명들었고 착상이 안됐어요. 병원에 반복착상실패 검사에 대해 물으니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원하면 해보자고 하는데 배아질이 좋은편이 아니라고 하고 저는 amh 1.3대로 난저, 남편은 기형정자 3% 라고 했었어요. 이런 경우에도 반복착상실패 검사가 도움이 될까요?
21살인데 뇌혈류검사 하는 게 의미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