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신경통 증상에 수술이 필요한가요?
좌골 신경통인거 같은데요 좌골 신경에 염증이 생겨서 그런지 다리도 저리고 찌릿찌릿하고 그럽니다 어제 아침부터 아프기시작해서 지금 누워만 있어요 잠깐 걷는것도 허리가 아파서 힘들어요 이정도면 수술을 고려해야되나요
좌골 신경통인거 같은데요 좌골 신경에 염증이 생겨서 그런지 다리도 저리고 찌릿찌릿하고 그럽니다 어제 아침부터 아프기시작해서 지금 누워만 있어요 잠깐 걷는것도 허리가 아파서 힘들어요 이정도면 수술을 고려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좌골신경통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좌골신경통은 허리디스크나 요추 협착증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다리 저림, 찌릿찌릿한 통증은 전형적인 좌골신경통의 증상이에요.
수술 여부는 증상의 심각도와 지속 기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증상이 어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셨는데, 일반적으로 급성기 증상에는 우선 보존적 치료를 시도합니다. 휴식, 약물 치료, 물리치료 등을 통해 상당수의 환자들이 호전을 경험합니다.
수술은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신경 압박의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주는 경우, 또는 근력 약화나 배뇨장애와 같은 심각한 신경학적 증상이 있을 때 고려됩니다.
현재 상태로는 정형외과 진료를 받으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의사와 함께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신경 압박의 정도를 확인한 후에 수술 필요성을 판단하게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71세 남자입니다 한달전쯤 무거운 걸 든 후 급성으로 좌골신경통이 왔습니다 걸으면 완쪽 다리 특히 종아리가 심하게 저려와 간신히 걷습니다 한의원에서 15회쯤 침과 물리치료를 받았으나 차도가 더딥니다 치료약을 구매 복용하고 싶습니다

허리4.5번 협착이 있습니다.mri확인 한달전부터 엉덩이쪽.종아리 찌릿찌릿한 방사통이 있는데 통증의학과를 가도 별 차도가 없습니다.제가 있는곳이 시골이라 개인병원 신경외과를 가서 치료받는게 어떨까싶어 문의드립니다.

좌골신경통은 스트레칭으로 치료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