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월 여아, 저녁에 몸 비틀면서 울음 현상 원인은?
15개월 여자아이입니다. 저녁에 통잠을 자는데 2주정도 몸을 비틀면서 울고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15개월 여자아이입니다. 저녁에 통잠을 자는데 2주정도 몸을 비틀면서 울고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15개월 여아가 저녁에 몸을 비틀면서 우는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기들은 의사 표현이 어렵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 대해 울음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어요. 아이가 불편함을 표현하는 방식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배앓이 또는 소화 불량: 아이가 저녁에 섭취한 음식으로 인해 소화 불량이나 가스가 차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성장통: 성장하는 과정에서 뼈와 근육이 늘어나면서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아이가 밤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원더윅스라고 하여 생후 20개월이 되기 전까지 약 10번에 걸쳐 나타나는, 정신/신체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어요. 3. 꿈이나 악몽: 아이들은 때때로 꿈이나 악몽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잠에서 깨어나 울 수 있습니다. 4. 중이염 또는 다른 감염: 중이염이나 기타 감염으로 인한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이가 나는 과정: 이 시기에는 여전히 이가 나는 과정이 진행 중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아이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소아청소년과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해요. 전문의는 아이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가 밤에 편안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분유,이유식 거부 계속되는 강성울음
완모중인 50일 여아인데요 워낙에 대변을 몰아봐서 5일, 일주일가량 봤습니다. 유산균이랑 장마사지 하늘자전거등 수시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병원가서 면봉이용해서 관장했고 집에서도 한차례정도 시행해서 대변을 잘 보았고 이후 일주일만에 스스로 대변을 보았어요. 대변본지 2일이후로 울어서 안고 달래도 달래지지가 않고 배만 만져도 찌르는듯한 울음소리로 수목금까지 방귀를 뀔때마다 평소와는 달리 엄청 힘들어하는 모습( 몸을 잔뜩웅크리고 주먹을 꽉쥐며 인상찌푸리고 울음)이.관찰되어 금요일 저녁에 면봉 관장을 해보았는데 아주 끈덕한 대변만 소량 나와서 혹시 병원을 가야할지가 궁금합니다
병원에서 안정제로 아티반주사를 맞았는데 집에와서 부작용으로 심하게 몸부림, 울음 등등 여러가지 발작처럼 왔는데 지금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