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과 척추사이 피주머니 5cm, 항생제 치료 후 수술 방식과 부작용은?
자궁과 척추사이 5cm가량 피주머니가 있습니다. 항생제 치료 경과가 좋지 않으면 수술을 할 수도 있다는데 수술 방식과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자궁과 척추사이 5cm가량 피주머니가 있습니다. 항생제 치료 경과가 좋지 않으면 수술을 할 수도 있다는데 수술 방식과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AD
자궁과 척추 사이에 5cm 크기의 피주머니가 있다면, 항생제 치료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여부와 방식은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피주머니의 위치, 크기 등에 따라 결정되며, 대면진료를 통해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는 치료 방안에 대해 안내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수술 방식으로는 배액술이나 절제술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수술 후 부작용으로는 감염, 출혈, 주변 조직 손상, 통증, 흉터 형성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서 드물게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에는 주의 깊은 관찰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수술 전에는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의 필요성, 예상되는 결과,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후에는 염증이나 이차적인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을 받으실 병원에서 주의사항을 안내 받으시고, 적절한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9월 19일 충수염 진단 후 수술을 받고 3일 입원 후 퇴원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아랫배 통증과 배변 시 극심한 고통으로 내원 후 다시 입원했는데요. ct 촬영 결과 자궁과 척추 사이 7cm 가량 피주머니가 발견되엇고 염증수치가 정상보다 34배 높게 나왔습니다. 항생제 치료를 이어가고 있는데 밤마다 지속되는 고열, 몸살로 인해 진통제 없이는 살 수가 없습니다. 허리 밑으로도 아프구요. 병원에서는 아무런 설명이 없습니다. 밤마다 이러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허리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앉아 있어야 할까요? 누워 있어야 할까요?
퀴놀론 부작용 중 다른 항생제 사용 괜찮나요? 부작용으로 단약 3일차입니다 오랜기간 썼으나 치료되지않던 원래 항생제 다시 쓰라고 하시는데 퀴놀론 부작용 중 항생제 반응이 있어 쓰기가 주저됩니다 부작용은 시간지나면 없어질거라고 하시네요
항생제 장기복용 부작용은 어떤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