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시 통증이 있나요?
헤르페스 2형에 누군가에게 감염된다면 감염시에 증상이 있나요? 아니면 면역력이 떨어지면 그냥 어쩌다 수포가 생겨 알게되는 건가요?
헤르페스 2형에 누군가에게 감염된다면 감염시에 증상이 있나요? 아니면 면역력이 떨어지면 그냥 어쩌다 수포가 생겨 알게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2형의 경우에는 생식기 주위의 물집, 피로감, 무력감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돼요. 이러한 성기 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2~20일이 지나면 성기 부분에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느껴지고, 수일 내에 피부 병변이 뒤따르게 되며 또한 열이 나고, 임파선이 붓는 등 감기 몸살 기운이 생기기도 해요. 하지만 증상이 몇 달이나 몇 년 후에 생기는 경우도 있고, 증상이 생기더라도 경미하여 모르고 지나는 경우도 있어 증상만으로는 바이러스의 감염 여부를 알기 어려워 어떤 사람에게서 감염이 되었는지도 알 수 없다고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계속 죄송해요 해열제가 항생제랑 같이 포함되어있어서(냉장약) 처방전에 따르면 새벽 4시에 먹였어야됐는데 36.5도였어서 저체온올까봐 못먹였었어요ㅜ 그래도 처방전에 맞게 지금이라도 먹일까해서 냉장약과 실온약을 섞여서 줬는데 잠을 자고있어 도무지 깨지않고 입을 벌리지않아 또 못주었어요ㅜㅜ 1. 섞은 약은 냉장고에 넣었는데 괜찮나요?ㅜ 2. 그리고 항생제가 있는데 항생제는 중간에 안먹으면 내성생긴다하던데 하루4번처방된약을 하루3번먹어서도 내성이 생길까요?ㅠㅠ 결국 이번에 하루4번이 아닌 3번만 먹인게 되서요ㅠㅠ 아님.. 애기 일어나서부터 다시 약을 처방전에 맞게 끝까지 다 먹이게되면 그건 맘대로 끊은게 아닌걸까요? 3. 일상 중 체온이 36.5-37.1사이더라도 항생제와 타이에놀이 섞여진 약을 먹어도 되는거죠?ㅠㅠ 아님 항생제랑 타이에놀 따로 다시 처방받는게 나을까요?ㅜ
목,코감기로 어제 37.7도가 되어 병원갔었는데 병원에서는 38도가 되었어요 약처방이 하루 4번이라 새벽 4시에 먹였어야됐는데 열을 재보니 36.5도여서 저체온이 올까봐 안먹였었어요.. 지금에라도 약먹이려고 약을 탔는데 지금에라도 깨워서 먹이는게 나을까요?
해열제랑 항생제가 같이 섞여져있는데 체온이 36.5도여도 먹여도 되나요? 저체온으로 갈 가능성은 없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