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뇨 수치가 높았다가 낮아졌는데 신장병 우려는 없을까요?
단백뇨 수치가 높았다가 치료 없이 다시 낮아졌는데 이경우에는 신장병 같은건 걱정 안해도 될까요?
단백뇨 수치가 높았다가 치료 없이 다시 낮아졌는데 이경우에는 신장병 같은건 걱정 안해도 될까요?
단백뇨 수치가 일시적으로 높았다가 다시 낮아진 경우, 이는 컨디션이나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정상인들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격렬한 운동, 탈수, 스트레스 등이 일시적인 단백뇨를 유발할 수 있죠. 그러나 단백뇨가 신장병의 초기 징후일 수도 있기 때문에, 만약 단백뇨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신장 기능에 이상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신장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단백뇨수치가 정상수치보다 많이 낮은데 단백뇨수치가 낮아지는 이유는 뭔가요?
단백뇨가 나왔습니다. 과거 칸디다*세균성 질염 경험이 있고 현재도 분비물이 많은 상태인데 질 분비물로 인해 단백뇨 수치가 높을 수 있나요?
병무청 신검에서 혈압도 살짝 높고 단백뇨 수치가 3+가 나와서 3일정도 뒤에 종합병원에서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받았는데요. 단백뇨 수치는 많이 내려가서 1+ 정도라고 하셨고 혈액검사에서도 bun,크레아티닌 수치는 모두 정상 입니다. 제가 병무청 신검 받는 당일까지도 2주동안 항생제,소염진통제를 먹었었는데 이것이 단백뇨 수치가 올라간 원인일까요? 너무 신경이 쓰여서 질문드립니다ㅠ 그리고 신장질환이 있어도 단백뇨 수치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