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마라인이 자주 변경되면 탈모인가요?
이OO • 2025.03.09
가르마라인이 찍을때마다 변경되던데 탈모인가요?
탈모
가르마라인이 찍을때마다 변경되던데 탈모인가요?
AD
가르마 라인이 자주 변경되는 것은 탈모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가르마 주변의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빠지는 경우라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가르마를 계속 한 방향으로만 탄다면 생활환경에 따른 외부 자극이나 모발의 당김이 발생하여 탈모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가르마 방향을 바꿔주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스트레스, 계절 변화,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가정에서 1일 머리카락이 100가락 이상 빠지는지 관찰하거나 모발 8~10개 정도를 손가락으로 잡고 가볍게 잡아당겨 보는 방법을 사용했을 때 4가닥 이상이 빠지는지 확인해 봄으로써 자가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 등에서 두피와 모발 상태를 관찰하여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다른 부위 원형탈모 치료중인 상태인데 이마라인 쪽도 원형탈모로 봐야하는지 고민입니다 가르마를 가운데로 타서 생긴 이마라인인지 원형탈모반인지 궁금합니다..
얼마전부터 머리가 미친듯 가렵고 가르마 라인이 탈모가 생겼는데 지루성피부염 진단받으면 미녹시딜 비급여라도 처방이 가능할까요?
5대5로 가르마를 나눴을때 이마라인 위에부터 머리가 많이 빠지는거 같아요. 그리고 이마 왼쪽 라인만 올라가는거 같아요. 이런경우는 남성형탈모인가요? 남성형탈모일경우 프로페시아가 좋을까요 아보다트가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