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짝눈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 방법은?
시력이 좌 0.08 우 0.15 정도로 짝눈이 심한 편입니다. 앞으로 더 짝눈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왼쪽 눈의 안경 도수를 많이 올려서 착용하면 괜찮아질까요?
시력이 좌 0.08 우 0.15 정도로 짝눈이 심한 편입니다. 앞으로 더 짝눈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왼쪽 눈의 안경 도수를 많이 올려서 착용하면 괜찮아질까요?
AD
짝눈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왼쪽 눈의 안경 도수를 단순히 올리는 것보다는 정확한 시력 검사를 받아 두 눈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때는 두 눈의 시력 차이를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두 눈의 균형을 맞추고, 한쪽 눈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함입니다.
왼쪽 눈의 도수를 단순히 높이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리하게 도수를 조정할 경우 오히려 눈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최적의 방법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인과 맞지 않는 교정시력의 안경 착용은 권고드리지 않으며, 해당 사항은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시력의 정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관리 방법을 찾아 교정을 유지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 원시이고 어릴 때부터 짝눈이였습니다. 왼쪽 눈은 0.9 오른쪽 눈은 0.6입니다. 어릴 때 짝눈 교정이라고 해서 눈 가리개도 하고 다녀보았던 기억이 있는데 교정이 안 된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저의 생활습관의 문제도 있는지 짝눈이 점점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왼쪽 눈만 쓰다보니 오른쪽 눈만 뜨면 왼쪽 눈을 감은 어두운 눈꺼풀이 같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궁금한게 여러개가 생겼습니다. 1. 짝눈이 심해질 수도 있는지? 2. 성인도 짝눈 교정이 되는지? 3. 짝눈 교정은 렌즈로만 가능한것인지? 4. 한 쪽눈을 감으면 다른 한쪽 눈을 감은 눈꺼풀이 까맣게 같이 보이는데 문제가 없는 것인지? 위 4가지의 질문이 궁금합니다.
한쪽은 겉쌍 한쪽은 속쌍인데 수술말고 고칠 방법은 없나요? 저희 가족 중 저만 그렇고 그냥 가만히 있으면 겉쌍인지 속쌍인지 구분은 안갈 정도에요(짝눈이라고 생각 안듦 아마도?)
어지럽고 눈이자꾸 깜빡거림 시야를못보겠고 건조심하고 짝눈이고 빛을못보겠고 눈이아프고 특히 눈아래가 더불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