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같아요
2주전부터 지금까지 쭉 오줌을 하루에10번씩싸고 참을수 없을만큼 갑자기 마려워요 지금은 배뇨통으로 배까지아프고 너무 가려워서 미칠지경이에요.. 따갑고 아프기도합니다 심각한건가요?
2주전부터 지금까지 쭉 오줌을 하루에10번씩싸고 참을수 없을만큼 갑자기 마려워요 지금은 배뇨통으로 배까지아프고 너무 가려워서 미칠지경이에요.. 따갑고 아프기도합니다 심각한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빈뇨, 절박뇨, 배뇨 시 통증, 배뇨 후에도 덜 본 것 같은 느낌 등 방광 자극 증상이 있다면 방광염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여성의 경우 성별 특성 상 해부학적으로 요도가 짧고 장내세균이 회음부와 질 입구에 쉽게 증식하여 성생활 시 세균이 방광으로 쉽게 옮겨져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요. 즉, 질염과 방광염이 함께 찾아오기도 해요.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과 충분한 수분 섭취와 소변을 참지 않는 습관이 필요하며, 일부에서 유산균제제, 크렌베리 주스, 비타민C, 녹차 등의 효과를 보고하였지만 아직까지 널리 받아들여지지는 않고 있다고 하니 영양제 개념으로만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가까운 비뇨의학과, 산부인과에 내원하시거나 닥터나우 앱 내 '증상 진료' > '질염/방광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 후 집에서 약을 배송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입구에 하얀찌꺼기가 낀것같기도 하고 속옷이 젖어서 보면 연두색 냉이 찌꺼기랑 나와요 소변을 보고 휴지로 닦을때도 묻어나오는데 냄새는 없어요.. 아주가끔 가렵기도한데 지금은 안가렵구요 병원을 가기엔 무섭기도 하고 ..약국처방약이 따로 있는게 있을까요?
생리를 해야하는데 할 시기가 지났는데 안나오고... 계속 냉이 많아지더니 덩어리같은 냉이 나오고 이제는 팬티라이너에 노란색 냉도 같이 묻어있어요... 그리고 그 특유의 역한 냄새는 났다가 관리좀 하면 안났다가 하는것 같아요...
최근 질과 질 주변이 미친듯이 가려워요 무의식적으로도 너무 긁어서 소변을 볼 때 따갑기도해요ㅜㅜ 원래 냉은 좀 많은 편이었는데 냉 양은 줄었지만 소변 후 뒷처리 때 분비물이 덩어리 째 나와요 원래 이러지 않았는데 최근 생리 끝난 후부터 이러네요 병원 갈 시간은 없고 해서 혹시 이럴 때 바르거나 복용하면 좋은 약 같은게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