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킬레스건 부기와 통증 대처법은?
아킬스건이 부은지 3일정도 됐는데 걸을때 힘들고 염증인거 같은데 주말인 병원을 못가니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킬스건이 부은지 3일정도 됐는데 걸을때 힘들고 염증인거 같은데 주말인 병원을 못가니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킬레스건 부기와 통증이 3일째 지속되고 있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주말이라 병원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휴식: 가능한 한 발을 쉬게 하고, 걷는 것을 최소화하세요. 아킬레스건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찜질: 하루에 여러 번, 15-20분씩 냉찜질을 해주세요. 이는 염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압박: 압박 붕대를 사용하여 아킬레스건을 지지해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이기: 발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어 부기를 줄이세요. 특히 누워있을 때 다리 아래에 베개를 받쳐두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활동 피하기: 까치발 서기나 발을 과도하게 젖히는 동작은 피하세요.
주말이 지나면 반드시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특히 통증이 심해지거나 부기가 더 심해진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번 토요일(7.29)에 축제가 있어서 점프하면서 놀았는데 어제부터 아킬레스건이 조금 빨갛고 걸을 때마다 통증이 있어요 아킬레스건염일까요??

4월달 부터 아킬레스건 따라 뒤꿈치 약간 오른 쪽이 아파요 배드민턴을 치는데 앞볼을 받기 위해 앞발을 많이 사용하긴 한데 지금은 앞발을 닫고 걸으면 통증이 심해서 절뚝거려요 몇달 약도 소용 없고 스트레칭도 몇분후면 또 통증이 와요 대회 나가야 하는데 이대로 치다가 아킬레스건이 끊어질까봐 겁은 나는데 엑스레이는 별 이상없다는데 엠알아이는 왜 안 찍어 주시는걸까요 안나아요 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해외에서 거주하고 있는데 갑작스레 발목과 아킬레스건 쪽에 발진이 나서 문의드립니다. 물집이 생기고 가렵고 빨갛습니다. 정형외과약으로 한국에서 처방받아 온 염증완화제와 소화제를 복용중에 있습니다 오전에는 바메딘정(레바미피드), 셀트리온아세클로페낙정 복용+Belogent 크림 저녁에는 Rupafin 10mg, 바메딘정(레바미피드), 셀트리온아세클로페낙정 복용+Belogent 크림 바르고 있습니다. 오늘이 3~4일째 되는데 차도가 없는듯 합니다. 해외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진은 일차별로 올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