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A형 독감의 경우 발열, 두통, 근육통, 콧물, 인후통,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3-4일 정도는 개인에 따라 38-40도 이상의 고열이 반복될 수 있어요. 별다른 증상 없이 고열만 나타나는 경우도 독감에서 볼 수 있으며, 이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신체의 면역 반응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해열제의 교차 복용은 아세트아미노펜 계열과 이부프로펜 계열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각 약물의 복용 간격을 유지하면서 효과적으로 체온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은 동시에 복용 또는 2~3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이 가능해요. 약은 강하게 사용하기 원한다면 동시복용, 약효를 길고 꾸준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교차복용을 하심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나 42개월 아이가 4일째 고열이 지속되고, 약으로도 열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열이 지속될 경우 탈수나 다른 합병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아이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고 필요한 경우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해열제 복용에도 38.5-39.0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응급실에 내원하여 해열제 주사, 수액 치료 등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