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부딪힌 후 출혈이 바로 멈췄는데 괜찮은가요?
머리 어디 부딛쳤는데 부딛친 직후이 피 엄청 조금 묻어나오긴 했습니다. 근데 그 딱 한번 묻어나온 후로 아무리 만져봐도 피 조금도 안묻어나오는거보니까 아주 조금나고 바로 멈춘거같은데 이거 괜찮은걸까요? 혹은 생겼습니다
머리 어디 부딛쳤는데 부딛친 직후이 피 엄청 조금 묻어나오긴 했습니다. 근데 그 딱 한번 묻어나온 후로 아무리 만져봐도 피 조금도 안묻어나오는거보니까 아주 조금나고 바로 멈춘거같은데 이거 괜찮은걸까요? 혹은 생겼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 부딪힘 후 피가 조금 나왔다가 바로 멈춘 상황이시군요. 머리 피부는 혈관이 많아 작은 상처에도 피가 많이 날 수 있지만, 출혈이 바로 멈췄다면 외부 상처는 크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머리 부상은 외부 상처보다 내부 손상 가능성을 주의해야 합니다. 부딪힌 후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24시간 동안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부딪힌 부위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확인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늘 밤에는 가능하면 혼자 있지 말고 누군가 상태를 확인해줄 수 있는 환경에서 지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중절수술 후 피가 수술 당일 날만 나오고 안 나올 수가 있나요? 어제 당일에만 피 나오고 저녁 때까지 나오고 오늘은 피가 안 나와요 이상이 있는 건 아니죠..? 그리고 피 고이는 사람들도 있다던데 피는 왜 고이는 건가요..?

차에서 내리다가 치문에 머리를 부딪혔는데 뇌출혈 괜찮을까요?

방금 일어나다가 스탠바이미 모서리에 머리를 엄청 세게 박았는데요.... 머리가 너무 아프고 살짝 어지럽고 약간 기분탓인지 속도 조금 안좋은것 같고 그런데... 괜찮겠죠? ㅠㅠ 시간이 늦어서 병원가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아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