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파절 시 뺨이 얼얼할 수 있나요?
치아 파절된 경우 관련 뺨 부위가 얼얼한가?
치아 파절된 경우 관련 뺨 부위가 얼얼한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아 파절 시 뺨이 얼얼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치아가 파절되면 신경이 노출되거나 자극을 받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주변 조직으로 통증이 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치아 신경과 연결된 삼차신경은 얼굴 전체로 분포되어 있어, 치아 손상 시 뺨 부위에도 통증이나 얼얼한 감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 파절로 인해 주변 잇몸이나 구강 점막에 미세한 손상이 생겼을 경우에도 뺨 부위에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치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절된 치아는 방치할 경우 더 심각한 문제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0일쯤 되엇는데 계속아프네요 덱시부펜계열의 진통제가 잇는데 2시간마다 먹어야하나요

앞니가 잇몸과 닿는 부분쪽까지 부러졌는데 치과를 갔더니 선생님께서 아프니깐 일주일 경과를 지켜보고 신경치료를 하자고 하셨어요 근데 저는 이게 신경때문에 아픈게 아니고 안그래도 완전히 부러진 이가 오로지 잇몸에만 붙어있는 상태여서 말할때나 뭘 먹을때 조금씩 덜렁거리면서 잇몸에 자극을 줘서ㅠ아픈거 같아서요ㅠㅠㅠㅠ 그냥 이렇게 일주일을 참아야하는건가요…?

입안이 진득하고 입술이랑 목이 거칠어진 느낌 들었는데 계속 이런 증상 와서.. 물을 마셔도 계속 그렇더라구요 갑자기 배아파서 토하고 나서 제가 이상하게 본건지 뺨이 보라색으로 물들어 있더라구요 보라색으로 뺨이 변할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