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이 높을수록 염증이 잘 생기는 편인가요?
몸에 열이 많으면 사람은 염증 잘 생기는 편인가요 안생기는 편인가요
몸에 열이 많으면 사람은 염증 잘 생기는 편인가요 안생기는 편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몸에 열이 많다고 해서 반드시 염증이 잘 생기는 것은 아니에요. 염증은 면역 반응, 감염, 외상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체온이 높다는 것이 염증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볼 수는 없어요. 만약 염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스트레스나 면역력 저하 등 다른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상 열을 재면 37.2도가 나와요 어디 아픈게 아니라 평상시 체온이 저런데 건강에 문제는 없는거겠죠? 옛날에는 36.5였는데 한 일년전부터 계속 저래요

20대 여성입니다. 기초체온이 원래도 높은 편인지 아무 증상 없이 평소에도 37.3~37.4도 정도가 나오는데 가끔씩 머리나 얼굴 쪽으로 열이 오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열을 재 보면 37.7~37.8도가 나와요. 체온계는 브라운 체온계 쓰고 있습니다. 아주 빈번하지는 않고 가끔 그러는데다가 다른 증상은 특별한 게 없어서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일시적으로 열이 잠깐 났다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나요? 심리적으로 불안할때 이럴 수도 있나요? 생리 직전 PMS로 미열이 있을수도 있나요? 또 이럴 때 약을 먹어야 하는지 그냥 내버려두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20대 여자고요 평소 기초체온이 36.8~37.0 정도인데 이 정도면 기초체온이 다소 높은편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