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솜 사용이 균검사에 영향 주나요?
정액검사나 전립선액 검사시 pcr과 배양검사할때 알콜솜으로 미리 요도구를 닦으면 증폭억제물질이라서 균검사에 영향을 미치나요? 증폭억제물질이란게 구체적으로 어떤게 있나요?
정액검사나 전립선액 검사시 pcr과 배양검사할때 알콜솜으로 미리 요도구를 닦으면 증폭억제물질이라서 균검사에 영향을 미치나요? 증폭억제물질이란게 구체적으로 어떤게 있나요?
AD
알코올솜으로 요도구를 닦는 것은 PCR이나 배양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미생물을 죽이거나 억제할 수 있어 검사 전 요도구를 알코올솜으로 닦으면 실제 존재하는 균이 검출되지 않는 위음성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증폭억제물질은 PCR 검사에서 DNA 증폭을 방해하는 물질을 말합니다. 주요 증폭억제물질로는: 1. 알코올, 소독제 등의 화학물질 2. 혈액 내 헤모글로빈 3. 요소, 단백질 분해효소 4. 중금속 이온 5. 일부 약물 성분 이러한 물질들은 PCR에 사용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거나 DNA 결합을 방해하여 검사의 민감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서는 검사 전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검체 채취 방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귀 뒤에 피지샘? 분비물? 그거 때문에 귀 뒤에 냄새가 나던데 귀 뒤를 알코올솜으로 하루나 이틀에 한 번씩 닦아 주는 게 좋나요? 귀 뒷쪽은 씻어도 특유의 냄새는 잘 사라지지가 않더라고요 알코올솜으로 닦아내면 냄새가 안 나던데 알코올솜으로 닦아도 괜찮나요?
무좀균을 소독하는데는 어떤 걸 사용해야 되나요? 이소프로판올 알코올솜이나 포비든요오드, 알파헥시딘을 사용해도 되나요? 각 용액의 효용성이나 안전성 등을 알고 싶고, 이외에 사용할 만한 것이 있다면 알고 싶어요 발을 씻은 후에는 드라이어로 말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 들었는데 혹시 바람 때문에 균이 퍼질 가능성은 없나요? 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건조하는 게 좋을까요? KOH 검사 외에 다른 무좀 검사 방법이 있나요? 정확도가 더 높거나 쉬운 방법이 있는 지 궁금해요 사용한 옷들을 중성세탁을 한다고 하면 분리해서 세탁할 필요가 있을지, 세탁 후에는 사용해도 안전한 것인지 궁금해요 평소에도 일반 양말이나 발가락 양말을 착용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통풍을 위해서 필요할 때만 슬리퍼를 사용하는 게 나을 지도 알고 싶어요
피를 뽑고 간호조무사가 알콜솜을 병원 침대 위에 올려두고 그걸 다시 집어서 제 피를 지혈했습니다. 과거에 성병 포비아가 한번 심하게 와 정신적으로 집착이 있어서 너무 찝찝한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