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자다가 두통 마비느낌
저희 엄마가 70세 이신데 자다가 두통이 오면서 몸이 마비되는 듯한 느낌을 받으 셨다고 합니다(가위는 아닙니다) 왜 그러신 걸까요? 어느과에 어디를 가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해외에 계셔서... 병원 가는일이 좀 어렵습니디...
저희 엄마가 70세 이신데 자다가 두통이 오면서 몸이 마비되는 듯한 느낌을 받으 셨다고 합니다(가위는 아닙니다) 왜 그러신 걸까요? 어느과에 어디를 가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해외에 계셔서... 병원 가는일이 좀 어렵습니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등의 원인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가벼운 두통(두통이 있지만 일상 생활을 수행할 수 있는 정도의 강도)은 일반적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진통제로도 어느 정도 증상 조절이 가능하며, 피로 등의 원인 요소가 사라지면 두통도 함께 사라지는 편인데요. 연령대를 고려하면, 두통 증상이 매우 심하거나 몸이 마비되는 듯한 증상까지 발생하였다면 뇌질환 등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신경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해외 거주중이시라 병원 진료가 어려우실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나, 빠른 시일내로 내원하여 상담해 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두통, 무심코 지나쳐서는 안 돼요. 두통 원인과 정확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가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원장입니다. 신경과 진료를 추천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자세한 문진 후 적절한 처방을 합니다. (cf. 아픈 곳, 기존 처방약 사진 첨부해주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무기력하고 의욕이 없고 머리가 띵하고 생각이나 움직임이 마비된 느낌이 자주 들어요. 눈 앞에 있는 상황과 내가 분리된 느낌과 전체적으로 나만 멈춘 것 같은 느낌, 앞선 중요한 것에 집중이 안되고 걱정거리에 휩쌓서 버럽니다. 어느 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한 2시쯤 땅콩크림과 바나나가 올라간 토스트, 쫀드기, 귤 등을 점심으로 먹고 자다가 일어난 엄마가 쓰러질 거 같이 어지럽다 하시더니 계속 토를 하시는데 복통과 두통이 좀 있으신 거 같아요 섬유근육통과 당뇨 등을 앓고 계시는데, 며칠 전부터 속이 안 좋다고 하시긴 하셨어요 그때는 토는 안 하셨구요 제가 지금 엄마를 도와줄 부분이 어떤게 있을까요?
신경과에서 간단하게 작은 망치를 이용한 검사와 손 압력 차이 검사 등을 받아봤는데 신경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고 하셨지만 그래도 약간 오른 팔이 왼팔에 비해 둔하고 약간 마비된 듯한 느낌이 있어서 불안해요. 휴대폰의 영향과 잘못된 자세로 인한 거 일 수도 있을 것 같긴 한데. 뇌 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두통은 잠을 오래 잤을때 전체적으로 두통이 있어요! 왼쪽부분 // 요즘은 전보가 나아진 거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