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머리가 아침마다 아파요 왜 그런거죠
머리가 아침마다 아파요 왜 그런거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침마다 두통이 발생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아침 두통은 특히 수면 중 신체의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 중 혈압이 낮아졌다가 기상 시 급격히 올라가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고, 수면 중 호흡 패턴의 변화로 인한 산소 부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두통은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로 증상 완화가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아침마다 두통이 반복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토나 심한 어지러움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누우면 뇌가 쓰린듯한 두통이 생기고 일어나면 잠시후 사라집니다.계단이나 오르막을 걸으면 호흡곤란과 약간의 현기증이 나타나고 심장은 특별히 빨리뛰진 않습니다.걷다가 앉거나 누우면 두통이 생기고 두통부위는 뇌간속에 고추가루 뿌린듯 쓰린통증이 있습니다.왜이런가요?

제가 질염이 있어서 모사피아정.케이캡정.독시라마이신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낮에는 약을 먹어도 두통이 없는데요 저녁에 약먹고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생겨서요 혹시 두통을 유발하는약이 있나요?

코성형 수술을 받은 후 일주일정도 지난후부터 왼쪽 편두통이 생겼습니다. 통증이 심하진 않지만 불쾌할 정도로 하루에도 몇차례 머리가 지끈거립니다. 수술한 원장님께 여쭤보니 요새 스트레스 받는일 있냐며 수술과는 상관없는 것처럼 말씀하셨어요. (평소엔 두통이 있더라도 진통제 먹으면 괜찮아졌는데 이번엔 지속적으로 있어요) 성형수술은 염증이나 특별한 문제없이 잘 회복중입니다만 코수술로 인한 신경손상? 등으로 인한 두통일까요? 그렇다면 언제 나아질까요? 수술과 연관성이 낮다면 다른 문제가 있는지 신경과 가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