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근육통이 있으면 변 후 통증이 있나요?
항문근육통이 있으면 변을 보고 난 후 불편하거나 살짝 통증이 있나요??? 아직 아침 약 먹기 전입니다
항문근육통이 있으면 변을 보고 난 후 불편하거나 살짝 통증이 있나요??? 아직 아침 약 먹기 전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근육 통증이 있는 경우, 변을 본 후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배변 과정에서 항문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하면서 이미 통증이 있는 부위에 추가적인 자극이 가해지기 때문입니다.
항문 통증의 원인으로는 치열(항문 피부가 찢어진 상태), 치핵(항문 혈관 조직이 부풀어 튀어나온 상태), 또는 항문 근육의 긴장이나 경련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변비가 있거나 딱딱한 변을 볼 때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배변 시 무리하게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장에도 근육통있어? 며칠동안 신장 쪽으로 누워서 잤는데 요즘 신장 쪽이 근육통 온거처럼 찌릿찌릿하고 누르면 통증이 있는거 같아

어깨쪽이 아팠고 발목쪽도 아팠고 손도 저릿저릿 하고 등 뒤에 (왼쪽 위에)가 아픈데 근육통 있가요??ㅠㅠ 어제 미열이 좀 있었고 기침도 조금씩 하고 가래도 있고 하는데요ㅠㅠ 근육통 일까요??ㅠㅠ

어제부터 인후통과 근육통이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