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환자의 공격적인 성향과 정신과 약 복용, 보호자만 초진 가능할까요?

김OO • 2023.11.02

어머니가 치매셔서 장기요양등급 5등급을 받고 3개월 넘게 주간보호센터를 잘 다니셨는데 요즘 가기싫어하시고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성향이 강해져서 센터서도 모시기 어렵다고하여 약을 기존 치매약에서 추가로 정신과약을 처방받아야할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정신과는 그래서 보호자가 가야한다고 초진이라..그러시는데 지금 제게 너무 공격적이시고 분노가 많으셔서 병행 동행이 가능할지가 의문입니다. 초진에 보호자만 가서 증상 얘기 후 약을 타오는게 가능할까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0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재진이 아닌 초진의 경우에는 의사가 직접 진료를 보고 약을 처방해야 하기 때문에 동반하지 않고서는 진료가 힘들 수 있어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기관에 문의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앱 설치하면 첫 질문0원!1,900원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