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수술 후 사타구니 부종, 흡인 필요할까?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 5주가되었습니다 사타구니부종이 계란크기그대로인데 흡인시술을 해야하나요?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 5주가되었습니다 사타구니부종이 계란크기그대로인데 흡인시술을 해야하나요?
AD
서혜부 탈장수술 후 5주가 지났는데도 계란 크기의 부종이 지속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탈장수술 후 어느 정도의 부종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이지만, 수술 후 5주가 지났음에도 계란 크기의 부종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은 추가적인 의학적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흡인 시술의 필요성은 부종의 원인과 성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부종이 혈종(출혈로 인한 혈액 고임), 장액종(체액 고임), 또는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인지에 따라 치료 방법이 결정됩니다.
반드시 수술을 집도한 의사를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평가받으시고, 흡인 시술의 필요성에 대해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부종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자가 판단으로 부종을 처치하려 하지 마시고,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42개월 나자아이가 사타구니 탈장 수술을 받고 오후 2시부터는 미음을 먹어도 된다고 하셨거든요~ 혹시 2시 이후엔 사탕이나 음료수, 과자 등도 먹어도 상관없나요? 미음 대신 스프나 부드러운 음식이면 상관없는지도 궁금합니다~
10월 말 쯤, 복부&골반 CT로 서혜부 양쪽 탈장이 나와서 한달 전 수술했습니다 수술하고 힘을 많이 쓰는 건 아니지만 몸을 움직이는 업무를 했는데요 엄청 크게 무리를 하거나 한 건 아닙니다. 수술부위 바로 윗부근에 붓기가 있었다가 최근에 조금 가라앉은 듯 한데, 수술하고나서 서혜부 인근 허벅지가 아프긴 했다가 점차 가라앉았는데 최근에도 미미한 통증이 있어 보니까 그 쪽 부위가 튀어나온 듯한? 또는 부은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살인지 아니면 부은건지 잘 모르겠어요 복부&골반 CT찍을때 대퇴탈장은 안나오나요? 만약, 그때 당시 안나왔다해도 한달만에 다른 부위 탈장이 일어날 수 있나요? 탈장수술 후 너무 힘들었어서 또 탈장일까 무섭습니다. 가능성이 있을까요? 혹 처럼 대놓고 볼록 튀어나온건 아니지만 붓기처럼 살짝 튀어나와보이긴 합니다 (y존 인근 서혜부, 대퇴탈장 일어나는 부위요.사타구니 안쪽)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습니다. 약간 왼쪽에서 중앙과 그 아랫배, 사타구니 쪽까지 통증이 있는데 걸을 때 주로 통증이 느껴집니다. 작년에 탈장수술을 했어서 혹시 재탈장이 우려되어 외과에서 초음파를 진행했지만 재탈장 및 기타이상소견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콕콕 쑤시기도하고 간헐적인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유가 뭘까요? 현재 방광염이나 질염과 같은 질병 의심소견이 있긴한데, 그 둘 만으로도 왼쪽 하복부 및 사타구니가 아플 수 있나요? 소변검사 시, 염증이 심하지않다고 들었습니다. 작년 복부CT 촬영 시, 탈장 소견 외 이상 없었고 간과 신장기능검사 시 이상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