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빈뇨와 잔뇨감 원인은?
제가 고등학교 1학년인데요 오줌이 너무 자주 마렵고 오줌이 찔끔 찔끔 나오고요
제가 고등학교 1학년인데요 오줌이 너무 자주 마렵고 오줌이 찔끔 찔끔 나오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이시라면 소변이 자주 마렵고 찔끔찔끔 나오는 증상은 방광염과 같은 비뇨기계 질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광염은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며, 빈뇨, 절박뇨, 배뇨 시 통증, 배뇨 후에도 덜 본 것 같은 느낌 등 방광 자극 증상이 특징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비뇨의학과나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방광염은 적절한 항생제 사용 등으로 치료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등학생입니다. adhd일 가능성이 얼마나 높나요? - 한 시간 이상 어떤 일에 집중 못함. (집중하려고 노력하면 1시간 정도는 어찌저찌 할 수 있음.) -집중력을 요하는 일을 전체적으로 잘 못함, - 어떤 일을 쉽게 포기함 -성급함 -주변 소음에 집중력이 확 흐트러지는 편 - 대화 중 말을 자주 끊게 됨 - 사람 말을 듣는 중에 머리에 다른 생각이 들어서 내용을 놓칠 때가 많음. - 지나치게 업 되어 있을 때가 많음. 전체적으로 지나치게 텐션이 높음 - 공부나 과제 등은 결과적으로 꽤 잘 수행해내는 편이긴 함. (제출 기한을 놓지거나 공부를 못 따라가는 일은 없음) 거의 끝까지 미뤄서 급하게 마무리함. - 기본적인 생활 습관이 잘 지켜지지 않을 때가 많음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짓말하는 경우가 많은 편 만약 ADHD일 가능성이 높다면 어떻게 대처하면 되나요? 처음엔 그냥 집중을 잘 못하는 편이구나 하고 넘겼는데 요즘 갑자기 확 심해져서 문의합니다.

고등학생입니다 우울하다고 해야되나 의욕도 의지도 아무것도 안생겨요 하고싶은게 아무것도 없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요 하루 종일 멍 때리고 아무생각이안들어요 보통 밤에 이랬거든요 희망도 뭐도 아무것도 없는 것 같았는데 이젠 해가 떠도 그렇게 된 것 같아요 하려는 의지도 없어지고 원인은 뭐 때문인지 모르겠고 좋아하는 것도 없어진 것같고 즐거운것도 크게 없는 것 같아요 눈물도 쉽게 흐르고요 여름쯤에 번아웃같은게 왔던 것 같은데 점점 나아지는 줄 알았더니 다시 훅 우울해졌어요 어떻게 하죠 나아질 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고등학생이고 학업에 대한 압박감이 심한 학생입니다. 외부자극이 있는 학교생활 중에는 자투리 시간 알차게 사용하고 정말 열심히 공부했는데요 겨울방학이 되니까 저희 집안형편상 학원도 못다니고.. 하다보니 외부자극이 없는 환경이라 이전만큼, 아니 공부를 제대로 못하고 있어요. 방학한 후 2주 지났는데 12시간 가까이 공부한게 일주일도 안됩니다. 죽고싶어요. 내가 못한 의미없는 하루들이 자기혐오로 바뀌면서 자꾸 제 위로 쌓이는 것 같아요 나날이 무거워져서 압사할 것 같아요. 매일매일 현실도피에, (유튜브,소설 등) 다시 정신차리면 자기혐오의 반복.... 혼자 해결해야지 싶다가도 이대로두면 진짜 방학 끝나기 전에 제가 죽는게 먼저일 것 같아서 여쭈어봅니다 제 나태와 무기력으로 인한 응보(자기혐오)(제가 모자란 것 같아요)를 정신건강의학과 같은 곳에 가서 상담해도 되는 걸까요? 저는 그냥, 우울감에 사로잡히지 않고 약을 먹어서 긍정적으로 바뀌어서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