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옆 물집, 어느 병원 가야 하나요?
손톱 옆에 빨갛게 피가 찬거처럼 물집이 생겼어요..일하다가 손톱을 다친뒤로 물집이 잡혔는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손톱 옆에 빨갛게 피가 찬거처럼 물집이 생겼어요..일하다가 손톱을 다친뒤로 물집이 잡혔는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손톱 옆에 물집이 생기셨다니,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일반외과나 피부과에서 진료 받으실 수 있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손톱 옆에 물집이 생겼고, 손톱을 다친 이후로 피가 찬 것처럼 보인다면, 손톱 주변의 피부가 다쳐서 생긴 상태일 수 있습니다. 물집이 생긴 원인이 외상이나 압력으로 인한 것이라면, 일상적인 외상 치료가 가능한 일반외과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피부과에서도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 시 항생제 처방이나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요즘에는 미용 목적의 피부과도 많이 있으니, 방문 전에 해당 병원이 치료를 목적으로 진료를 제공하는지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올려주신 사진 상으로는 물집이 심하게 부풀어 보이지는 않고 피내 출혈로 인한 멍이 물집 형태로 잡혀있는 모양처럼 보여요. 이런 경우 물집이 터지거나 피부가 벗겨지지 않도록 보호하면서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소독 성분의 연고를 바른 후 깨끗한 거즈로 물집 부분을 덮어주시면 응급처치로 충분할 듯 해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두통, 기침 등의 피해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몇주전에 손톱 관리한다고 손톱을 좀 갈았었는데 그거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손톱 옆쪽이 갑자기 부어오르고 피부에 쪼그만 물집같는게 오돌토돌하게 생겼습니다 고름같은게 나오진 않는데... 누르면 살짝 아프고 간질간질한 느낌도 있습니다 혹시 파상풍은 아니겠죠? 염증인걸까요?
금방 손을 보니 네번째 손가락 손톱 옆이 초록색으로 변하여 눌러보니 통증이 있었습니다. 손톱 고스러미를 뜯은적은 없습니다. 이럴 경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엄지발가락에 물집같은 게 퉁퉁 부었는데 이거 그냥 손톱깎기나 손톱으로 터트려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