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개월 아이가 설사 증상, 집에서 지켜봐도 되나요?
36개월 아이가 어제밤에 설사에 가까운 묽은변을 보더니 오늘아침 또 묽은변을 봐요. 열 없고 잘 놀고 잘 먹는데 지켜봐도될까요? 아니면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36개월 아이가 어제밤에 설사에 가까운 묽은변을 보더니 오늘아침 또 묽은변을 봐요. 열 없고 잘 놀고 잘 먹는데 지켜봐도될까요? 아니면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36개월 아이가 설사에 가까운 묽은 변을 보이는 경우, 아이의 전반적인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열이 없고, 잘 놀고, 잘 먹는다면 일단 집에서 상태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1. 탈수 증상이 보일 때 (예: 입술이나 혀가 매우 건조하거나, 눈물이 나지 않거나, 기저귀가 오랫동안 젖지 않는 경우) 2. 설사가 지속적으로 심해지거나 피가 섞인 변을 볼 때 3. 구토가 동반되거나, 복통이 심할 때 4. 기타 걱정되는 증상이 있을 때 (예: 발진, 호흡곤란 등) 설사가 가벼운 경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 씻기와 같은 개인 위생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만약 설사 증상이 24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아이의 상태가 악화되는 것 같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른둥이 68일차(교정일 39일차) 4.8kg 남아입니다! 어제 오후2시30분에 2개월접종을 맞고 새벽에 38도까지 열이 올랐다가 오전에는 계속 미열상태인데요! (37.3~37.7사이) 아기 컨디션은 특별히 쳐지거나 하는건 없고 놀땐 잘놀고 피곤하면 자는건 똑같아요 로타텍 먹고 설사할 수도 있댔는데 어제 저녁에 물변+된변섞여서 한번 대변봤어요! 수유량이 원래는 3시간~4시간텀으로 120~160 사이를 먹었는데, 어제 접종 후부터 80을 2시간 텀으로 먹는 거 외에는 아기 컨디션 변화는 없어요! 이 정도 컨디션에 미열이면 집에서 지켜봐도 괜찮을까요?ㅜㅜ 내일도 미열이 지속되면 응급실을 가봐야할 정도인가요?
생후28일된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많이 울어서인지 목이 쉬었고 가끔 기침도 하는것 같아서 체온을 재니 36.8도 나왔습니다 귀에대고 측정하는 체온계 + 겨드랑이 체온계 두개 다 36.8도(오차범위 0.1~0.2)로 나오는데 병원방문없이 집에서 계속 지켜봐도 될까요? 분유는 잘 먹고 대소변도 잘 봅니다
40개월 아이가 저녁먹고 잘 놀다가 씻고 나서 배가 아프다고 엄마손 약손 해달라고 해서 해주고 속이 안좋다고 했지만 달래서 재웠습니다 잠든지 1시간쯤 지나 자다가 토를 했습니다,, 열은 없고 지금은 잘 자고 있습니다.. 우선 잘 자고 있으니 지켜봐도 될까요?ㅠ (저녁에 반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