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귀가 자주 멍해지고 딸깍 소리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쪽 귀가 자꾸 멍해지는 이유는 긴장때문인가요? 유난히 한쪽 귀만 자주 멍해지고 하품하거나 침삼키면 다시 '딸깍!' 하면서 귀가 뻥 뚤립니다. 그러고는 다시 몇시간 지나면 귀가 먹먹해지고요.
한쪽 귀가 자꾸 멍해지는 이유는 긴장때문인가요? 유난히 한쪽 귀만 자주 멍해지고 하품하거나 침삼키면 다시 '딸깍!' 하면서 귀가 뻥 뚤립니다. 그러고는 다시 몇시간 지나면 귀가 먹먹해지고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가 멍하게 느껴지고, 하품이나 침을 삼킬 때 '딸깍' 소리가 나며 귀가 뚫리는 증상은 이관 기능 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이관은 중이와 인두를 연결하는 관으로, 중이의 압력을 조절하고 점막 분비물을 인두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긴장, 스트레스, 알레르기, 감기, 비염, 부비동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이관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긴장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다른 이비인후과적 문제가 원인일 수도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전문의는 귀 검사, 청력 검사, 이관 기능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만약 이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쪽 귀에서만 거의 일정한 간격으로 바람?파도? 소리가 나는데 왜이럴까요...??
침을 삼키면 한쪽 귀에서 딸깍 소리가 나요, 처음에는 중이염으로 병원 갔었는데 이제 중이염도 나았는데 거진 1년동안 귀에서 딸깍소리가 안 사라져요. 1년 전에 위식도역류병으로 목 아픔이랑 귀 딸깍 소리가 나기 시작했고, 역류병 나아도 딸깍소리 안 사라져서 다른 병원 가보니, 중이염이라 하고 중이염 사라져도 딸깍소리 안 사라져서 진료 받아도 왜 소리가 나는지 모른대요.
아까 일어난 일인데요 앉아있다가 갑자기 한쪽 귀가 확! 멍해지고 삐 소리가 동시에 들렸어요. 한 15초? 있다가 괜찮아졌어요. 평상시랑 확 달라지니까 체감이 잘 됐는데 이거 왜 이런 건가요? 이런 적은 처음이에요 지금은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