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발목 가려움, 하지 불안 증후군 증상인가요? 병원 진료가 필요한 정도일까요?
밤만 되면 발목 관절 쪽에서 가려움을 느낍니다. 누운 채로 발목을 몸쪽으로 땡기거나 무거운 베개를 발목 위에 얹고 눌러야 시원함을 느끼고 잠이 듭니다. 이것도 하지 불안 증후군 증상 중 하나인가요?? 맞다면 병원에 진료를 봐야할 정도의 증상일까요??
밤만 되면 발목 관절 쪽에서 가려움을 느낍니다. 누운 채로 발목을 몸쪽으로 땡기거나 무거운 베개를 발목 위에 얹고 눌러야 시원함을 느끼고 잠이 듭니다. 이것도 하지 불안 증후군 증상 중 하나인가요?? 맞다면 병원에 진료를 봐야할 정도의 증상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해주신 가려움 등의 증상이 다른 원인 질환에 의한 증상이 아니라면 하지불안 증후군일 가능성도 있어보여요. 하지불안 증후군은 주로 잠들기 전에 다리에 불편한 감각이 나타나며, 다리 이외에도 발, 손, 몸동 등에 표현하기 힘든 불쾌한 감각이 나타난다고 해요. 이러한 증상은 주로 밤 시간에 나타나며 움직이지 않으면 심해지고 움직임에 의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혹시 나도 하지불안증후군? 하지불안증후군 치료법, 원인, 증상 다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허리디스크, 어깨 근막통증증후군, 발목통증, 관절염이 있는데요 허리는 도수치료도 받으려고해요 근데 전 지방살고 병원이 서울에 있어서 일주일에 한번만 가려는데 괜찮을까요? 가까운곳은 별로 잘하는데가 없어서요
자다가 하체에 불편함을 느껴 잠에서 깨고 이후 다시 잠들지 못하고 계속 뒤척입니다. 처음에는 오래자다가 정말 가끔 증상에 깼는데, 요새는 조금만 자도 증상에 금방 깨고 매일 증상이 나타나요. 평소엔 잠이 완전히 깨면 증상이 사라졌는데 지금은 잠이 깼는데도 증상이 있습니다. 하체를 가만히 두지 못하겠고 답답한 느낌에 움직이면 30초 정도 완화되었다가 다시 증상이 나서 움직이고를 반복합니다. 다리가 심하고 불편한느낌, 계속 움직이고 싶은 느낌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증상을 쳐보니 하지불안증후군이라는 병명이 있던데 증상이 아주 유사합니다.. 저는 임산부는 아니예요 ㅠ 진료 가능한 병원 어딘지 궁금합니다. 지금도 두시간 잤어요ㅠㅠㅠㅠ
아무래도 하지불안증후군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 비염 때문에 항히스타민제를 자주 복용하고, 생리통 때문에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푸로펜?을 한달에 한 통 정도 (8알) 먹고 있으며 렉사프로정 5mg을 매일 밤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꾸 자려고 하면 다리가 불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하지정맥류같은 느낌은 아닌데 자주 움직여서 근육이 뭉쳤다거나 하는 그런 느낌도 아닙니다. 말로 표현하기 힘든 잠 못 이룰 불편감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